CAFE

동행수다방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작성자안윤숙|작성시간26.06.11|조회수77 목록 댓글 10

제목이 너무 뻔하고 지겨운 질문이죠?

오늘은 무엇으로

동행수다방에 반짝 불이 켜지게 할까요?

화목한 가족도 좋고

돈도 좋고 뭐...다 좋겠지만...

화목한 가족은 이만하면 만족인데

돈은...많이 가져본 적이 한번도 없어서

잘 모르겠고 그래도

남에게 빌리지 않고 살았으니 다행이죠.

그런데 이만큼 살아보니 무조건 건강만이

행복의 최우선 조건이라는 결론을 얻었어요.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는 말을

이제사 실감합니다.

그리고 인생에서 기대치를 현실적으로 낮추니

비로소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실망하는 일도 줄어들고

진짜 소중한 사람도 보여서

관계가 더 깊어져서 마음도 편안해져요.

인간관계가 완벽할 수는 없잖아요.

실수도 하고,서운한 일도 생기고,

오해가 생길 때도 있어요.

그게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 부터 기대치를 낮추면서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게 되니

이것 또한 행복이구나 합니다.

 

기대하지 않으면 

모든 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안윤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여우비 | 작성시간 26.06.11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안윤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해맑은 | 작성시간 26.06.11 근심 걱정 없는 세월이 참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안윤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그저 다 고맙죠...
    늦게나마 저의 분수를 알게 되니
    욕심도 과하지 않고
    그러니 실망도 적어 늘 평안합니다.
    과유불급의 의미를 진작 알았어야 했어요.
    고맙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