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야구방/축구방

선동렬 그늘에서 벗어나야 한국야구가 발전한다.

작성자황금마차|작성시간26.06.06|조회수63 목록 댓글 3

무슨말인고하니, 현재 한국야구는 불펜야구인데

이 트렌드가 너무 오래 지속되다보니까

선발야구가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그 트렌드를 한국야구에 심은 사람이 선동렬입니다.

과거 막강했던 삼성왕조.

사람들은 류중일감독 공으로 생각하는데

전임 선동렬감독이 만들어놓은

불펜야구 가지고 근 10년을 군림한겁니다.

그래도 류중일 공이 50%는 되지 않나요?

50%가 아니라 5% 지분도 없습니다.

선동렬이 만들어놓은 막강 불펜 시스템.

필승조 권혁, 권오준
마무리 오승환.

얘네들이 늙어서 힘빠질때까지

KBO리그 왕으로 군림했습니다.

이때부터 각 구단은

아하~ 불벤부터 최강전력으로 만들어야 되는구나

깨닳게되죠.

그래서 대형신인만 들어오면

가장 먼저 불펜으로 사용합니다.

불펜에 부적합 판정을 받아야

비로소 선발로 배정되구요.

국내 선발투수 씨가 마른게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삼성 선동렬 감독 이전에는 선발야구였습니다.

선동렬 자신도 최동원과 맞대결 하면

100구? 우습습니다.

150구도 던졌어요.

프로야구 초창기엔 완투승, 심지어 완봉승도

쏟아져 나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폰세가 와도 완투승, 완봉승 못합니다.

시스템이 그런 시스템이 아니예요.

선동렬의 불펜야구가 언제적 야구입니까.

세계야구 트렌드는 빠른속도로 변화,발전하는데

우리는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선발야구도 안되고 있습니다.

KBO도 하루빨리 변화하여 최소한 아시아에서만큼은 뒤쳐지지 않길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테란(운영자) | 작성시간 26.06.06
    불펜야구를 바꿔말하면
    9회 야구를
    7.8회로 줄이자
    즉 야구의 시스템자체를 바꾸자는건데
    지키는 야구 재미없어요
    윤학길 최동원 염종석 박동희 주형광
    선발야구 그립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황금마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그러고보니 롯데는 대형 선발투수가 많았군요. 하긴 지금도 잘하는 선수들 많아요 순위가 밑바닥이라서 그렇지 ㅋㄷㅋㄷ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 작성시간 26.06.06 황금마차 
    순위는 포기한지 오래됐습니다
    아주 가끔 오랜만에 이기면
    그 순간만 즐기고 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