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17/0004074899
약셀 리오스는 역사상 최고 구위의 불펜투수다.
근데 내 판단에는 선발도 가능하다.
불펜투수들이 선발투수를 못하는건
투구수 증가 문제때문이 아니다.
대부분의 불펜투수는 투피치다.
던질수 있는 구종이 두가지란 얘기.
많아야 세가지다.
이정도 구종으로는 선발투수를 할수가 없다.
한두이닝만 던지면 맞아나가기 때문.
근데 리오스는
투심 패스트볼
포심 패스트볼
슬라이더
포크볼
커브
구종이 다섯가지나 된다
160던지는 투수가 커브도 던진다?
어렿을적이나 사회인야구를 직접해본 사람들은 안다.
ㅈㄴ게 빠른공을 더지면
보고치는건 불가는하다.
투수가 던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미리 방망이를 휘둘러야
ㅈㄴ게 빠른공을 방망이에 맞출수 있다.
근데 타이밍 마춰서 방망이를 휘둘렀는데
빠른공이 아니라 커브가 들어온다?
그냥 마구다.
아무도 못친다.
근데 리오스는 미국에서 왜 선발투수 안했대?
미국에서는 리오스정도 구위는 다 맞아나간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아마 선동렬,최동원을 능가할거 같다.
다음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