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삶의 이야기방

Fact? or Opinion?

작성자엘렌|작성시간26.06.22|조회수126 목록 댓글 12

(F)사실인가? (O)의견인가?
요즘 이런류의 질문지를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 있다

미래세대는
우리세대보다 더 나을것이다
적어도 객관적 사실과
단지 내생각 일뿐 정도는 학습으로라도 훈련받기에 ㅎ

'오늘 나는 가족과 함께 공원에 갔다. 공원에는 나무가 많이 있었다. 공원 가운데에는 작은 연못이 있었다.
이 공원은 정말 아름다웠다.
연못 옆에는 벤치가 두 개 있었다. 또한 이곳은 산책하기에 최고의 장소였다.'

여기서 두 문장은 의견이다

가끔
대화가 답답한~ ㅜ
자기 느낌이나 생각이 정답인것 처럼 추호도 의심하지 않는 사람들을 볼때
무섭기까지 하다 ㅎ

이것은 초딩용 쉬운 예문이지만^^
우리의 삶은.
더 난이도 높고
정밀함이 필요한지라...

나도 가끔 한번씩 자문해 본다
100세 시대 우리의 자세^^

야~야~~
그건 니 생각일 뿐이고~~

추 춧~ 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엘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아이요 
    꼰대의길~
    술풉니다 ㅎㅎ

    최대한 늦게요~
  • 답댓글 작성자아이요 | 작성시간 26.06.22 new 엘렌 엘렌님이나
    저나
    아직은
    꼰대의 길은
    좀 더 늦게 진입할 것으로
    보이니
    걱정을 잠시 뒤로 보내자구요.

    월요일
    하늘이 좀 낮은 구름이라서인지
    더위가 좀 수그러든 듯 하네요.

    맛저 하시자구요.
  • 답댓글 작성자엘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아이요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단아한 | 작성시간 26.06.22 new 증명 가능하면 팩트...
    증명 불가능하면 의견...

    사실(팩트)을 말하면 명예훼손 성립
    의견(오피니언)을 말하면 명예훼손 불성립

    '그녀는 전과자다'는 증명이 가능하므로 명예훼손 성립...
    '그녀는 못생겼다'는 증명이 불가능하므로 명예훼손 불성립..
  • 답댓글 작성자엘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아하~
    명예훼손 여부를 다툴때
    의견은 불성립이군요
    예가 귀에 콕~요 ㅎ
    .
    일상 생활 속
    자신의 의견을
    일반화 보편화고
    강요까지 하는
    생명체들 땁땁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