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간판마다
할인이라는 단어가 넘쳐납니다
저렇게 깎아주겠다고 난리들인데
이젠 제 값주면 손해보는 느낌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할인 입니다
어원은 결국 단어쪼개기와 재조합입니다
할인 =
할(割) : 쪼갤 할 (또는 베어낼 할) + 인(引) : 끌 인
■ 할(割)
해할 해(害) + 칼 도(刀 → 刂)
칼로 물건을 싹둑 베어서 쪼개다 .나누다
혹은 전체에서 일부를 떼어내다
■ 인(引) : 끌 인
활 궁(弓) 자에 선을 하나 그어
활시위를 뒤로 활짝 당기는 모습
무언가를 내 쪽으로 잡아당기거나 끌어오는 것
검도로 좍 쪼개낸 것을
활로 훅 끌어다 쓰는것
쉽죠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쉽게 삽화로
좍 쪼개어 / 훅 끌어다
정리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비너스 작성시간 26.05.26 오늘도 배우네요
할인~~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6 회사에 입사하자마자 받은 교육이
10% 할인이 유리한가
10% 할증(덤)이 유리한가 였습니다
10%할인은 곱하기 0.9
10%할증은 나누기 1.1
즉 요약하면
100원의 10%할인은 × 0.9 = 90원
100원의 10%할증은 ÷ 1.1 = 90.9원
할인보다 할증이 회사입장 유리하니
할증(덤)으로 진행하라가 포인트 였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6 고객입장에서는 할인이 유리해요
2+1...괜히 이런거에 미련두다가
하나 더 사지 마시고
할인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비너스 작성시간 26.05.26 테란(운영자) ㅎ 2+1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필요한 것만 필요한 만큼만
필요하면 비싸도사야하고 ㅠ
그리 필요하지 않으면 싸도 안사고 ~ㅎ
예전의 할인은 어찌보면 요즘의 선결제 개념도 있은듯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5.26 비너스 맞아요
외상 안깔고
즉시결제하면 할인
보통 제약회사는
부가세 10% 할인해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