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6월10일 공학여지도156 : 마라톤은 신기록이라 하지않고 최고기록이라 부릅니다

작성자테란(운영자)|작성시간26.06.10|조회수61 목록 댓글 13


어제 마라톤처럼 업무를 봤더니
그로기상태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마라톤은 신기록이 아니라
최고기록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신기록(新記錄)”은
기존 기록을 깨고 새로 세운 기록이라는 뜻이지요.

그런데 마라톤은 코스와 환경이 매번 다릅니다.

■ 코스의 오르막·내리막 차이
■ 바람 방향
■ 기온과 습도
■ 출발 고도와 도착 고도
■ 도로 상태


마라톤은 코스와 자연환경이 모두 달라
완전히 동일 조건의 기록 비교가 어렵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신기록”보다
최고기록” 표현이
많이 쓰이게 된 것입니다.


정리했습니다

저는 신기록이 아니라
최고기록을 향해
전투중입니다

매일 다른환경. 다른조건. 다른사람들
재미있쟎습니까

저 안보이면
비석하나 세워주세요
진격의테란
장렬히 전사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안내장 다른 방향으로
    재조정 해보기도 하고
    대사를 유연하게 바꿔보기도 하고
    흥분하지않게 심호흡도 깊이 해보고
    매일매일 다른걸 보고 듣고 느끼고
    키만 안 자랄뿐 다양한 성장통을 겪고있습니다
    미미야님께서도 좋은날 멋진날 되세요
  • 작성자데이나 | 작성시간 26.06.10 이미 최고의 테란님 이십니다.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아무나 못하는 실천을 하고 계시니.. 엄지척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이제야 꾸물꾸물 하루를 시작하려합니다
    어제의 미련한 경험은
    큰 교훈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 작성자다니엘 | 작성시간 26.06.10 좋은 상식 알아갑니다~~
    처음 알았네요~~^^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저도 최근에 알았습니다
    하나씩 알아가시자구요
    2년반 정도 지나면
    정보가 천개정도 됩니다

    어디가서
    썸을 타더라도
    ■ 마라톤이 말입니다
    ■ 개판5분전이 말이에요
    최소한 상대를 움직일
    방아쇠 정도는 당길수 있습니다

    내정보취득은 기본이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