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6월13일 공학여지도159 : 달팽이

작성자테란(운영자)|작성시간26.06.13|조회수32 목록 댓글 5



간밤의 꿈에 달팽이가 나왔습니다
왜 나왔는지는 모르겠으나
느릿느릿 답답했었고
제발 떠나지마라 애원하기도 했습니다

점액이 내 피부의 광택을 낼것이고
쫄깃한 식감의 골뱅이가 연상되서
아마도 그랬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테마는 달팽이 입니다





(동사 '달다', Hang/Attach)
​물건을 어디에 매달거나
붙이는 행위를 뜻하는 '달다'의 어간입니다.
(ex 무언가를 등에 달고 다니다)


팽이
팽이/쵕이/충이' (조개, Shellfish)
​과거에는 바다나 민물에 사는 껍데기 생물(조개류)
고어로 'ᄎᆡᆼ/쵕' 또는 충이라 불렀습니다.
​이 '쵕이/충이'가 시간이 흐르며
발음이 부드러워져 팽이로 변한 것


달팽이 -->
집(조개 껍데기)을 등에 달고 다니는
조개 모양의 생물


 
 
 [추신]

돌리는 팽이라는 단어의 유래도
과거 조개껍데기를 돌리는 놀이로 시작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비너스 | 작성시간 26.06.13 주말 ~~ 길몽이라 여기시고 홧팅합시다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패닉이 부릅니다
    달팽이

    https://youtu.be/2VT7ZLprnBM?si=454TMamRFSwYy-d9
    첨부된 유튜브 동영상 동영상
  • 작성자다니엘 | 작성시간 26.06.13 너무 심오한데요? ㅎㅎ
    달팽이꿈 찾아보니..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1번이네요
    조급함버리고 루틴유지
  • 답댓글 작성자테란(운영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결국 달팽이는
    (기회)로 해석되는군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