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음악등이 포함된 어느글이던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단, 지나친 49금은 아니됩니다)
사진.음악등이 포함된 어느글이던 자유롭게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단, 지나친 49금은 아니됩니다)
가장 비싼 와인이란다.
한 병에 2,000만 원 정도.
이걸 사기위해선 셋트로 끼워파는
11병의 다른 와인도 같이 구매를 해야 하고,
이렇게 12개 들이 한 셋트를 구매하면
1억 정도가 넘게 든다고 한다.
친구가 마지막 가는 길에는 함께 이 와인을
마시자고 한다 ㅋ
국내 노인 사망율 1위의 병은 폐렴이다.
간단한 감기 같은 병이지만,
결국에는 패혈증으로 넘어가고
그러면, 항생제 치료과정에서
기도삽관과 추후에는 기관절개술을
해야한다.
평생을 목에 호스 삽입하고 인공호흡기와
콧줄에 의존해서 영양제 식사로
연명하면서 침대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오지 못한채 몇 년. 길게는 십 몆 년
이상을 이런 삶을 산다는 거.
내 손으로 용변 처리도 못하고서
남의 손에 맡기면서 이런 삶을 산다는 거.
이게 지옥이 아니고 뭐 일까?
차라리 암 투병이 낫다고들 한다.
부모님 다 돌아가시고
자식도 없는 친구와 나는 같은 처지이다ㅋ
이 친구와 나는 늘 하는 얘기가 있다.
벌어놓은 돈은 다 쓰고 죽자고 ㅋ
가는 마당에
가장 좋은 술과, 좋아하던 음악 들으면서
그렇게 갈 수 있다는 거.
어쩌면 그것도 행복한 선택이지 않을까.
남은 인생을 병원 침대에서 보내고 싶지
않다.
아니면 어렵더라도
스위스 다그니타스로 가던지.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미미야 작성시간 26.06.18 공부 해야겠네요
스위스에서 어트게 죽는지요ㆍㅎ -
답댓글 작성자은미(운영자) 작성시간 26.06.18 스위스 안락사 합법
경비가 비행기 값까지 거의 2천만원 지금은 더 올랐나요? -
답댓글 작성자미미야 작성시간 26.06.18 은미(운영자) 굿이네요
어디다 물어봐야 될까
어휴
아퍼서 남의손에 도움 받기 싫다요ㆍㅋ -
작성자정라진 작성시간 26.06.18 연명치료를 거부하는 거지요? 스위스~~
-
작성자봄날이 작성시간 26.06.18 ㅎㅎ 다 쓰고 죽자~~^^
꼭 그리 하시길...
뜻을 함께할 친구가 있어서..
참 좋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