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착한 사람,좋은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

작성자해변|작성시간26.06.07|조회수90 목록 댓글 2

 

  착한 사람,좋은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

 

착한 사람은

이쁜 꽃이라도

바라만 보고 꺽지 않는 선한 마음이 있고..

 

좋은 사람은

시든 꽃 곁에 오래 앉아

함께 저물어주는 배려가 있고..

 

나쁜 사람은

가는 길에 꽃이 피어있으면

그냥 밟고 지나가는 독선이 가득하다..

 

어릴때는

착한 사람은 늘 착하고

좋은 사람은 늘 좋고

나쁜 사람은 늘 나쁜 사람으로만 알았다..

 

살다보니

착한사람도 때로는 상처를 주고

좋은 사람도 실수를 하며

나쁜 사람도 어느날

한송이 꽃을 심기도 하는 것같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착한 사람,좋은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이

함께 살고있는 것같다..

 

어떤 날은

자기 슬픔을 오래 품고 사는 착한 사람으로

어떤 날은

남의 슬픔이 지나갈 자리를 비워두는 좋은 사람으로

어떤 날은

너무 외로워서 자기 그림자하고도 다투는 나쁜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다..

 

착한 사람,좋은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은

결국 한사람이었다..

 

어제는 누군가에게 나쁜 사람이었다가

내일은 누군가에게 좋은 사람이 될수도 있다는 것..

그게 인생인 것같다..

 

조금 늦어도

조금 부족해도

누군가에게

작은 위로가 되는 시간이 있다면

그게 좋은 사람인것같다..

 

(잠들지못한 주말밤,

    커피한잔에 한권의 책을 독서하며..)

 

 

https://youtu.be/MA6grKiP5oQ?list=OLAK5uy_l8PHaPRscbd8PIMTK09RP6gUKwxI6bHMg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선화 | 작성시간 26.06.07 해변님
    시선으로본 각양각색인
    사람들속에 공존하며
    살고 있는 우리들~~
    그것은 인생
  • 답댓글 작성자해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사람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
    착한 마음,좋은 마음,나쁜 마음이
    함께 공존하는듯..ㅎ

    이탈리아 르네상스시대에
    유명한 화가가 인물모델을 찾아 전국을 돌아다니다가..
    세상에서 가장 선한 사람으로
    어느 어린이를 모델로 그림을 그렸었는데,
    수십년이 지나,세상에서 가장 악한 사람으로
    어느 중년남성을 모델로 그림을 그렸다는데..
    어느 어린이모델과 중년남성모델은
    같은 사람이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지요..ㅎ

    좋은 주말,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