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삶 예찬
그대여!
삶은 아름다운 것,
그러니
결코 슬프지 않다네
하늘에 우두커니 떠 있는 저 구름도,
무심히 지나는 저 바람도,
말없이 흐르는 저 강물도,
다
내 삶에
따뜻한 위안을 준다네
외로이
혼자 노래하는 저 종달새도,
놀라 달아난 그 사슴도,
미친듯이 춤을 추는 저 나비도,
모두가 다
날 위한 축복이라네
나 여기 있어
행복한 이유라네
그러니 그대여!
삶은 결코 외롭지 않다네
기쁨도
슬픔도
아픔도,
사랑도
미움도
원망도,
그리고
내 옆의 자네도,
멀리 있는 그대도,
다
따뜻한 내 이웃이라네
그러니 그대여!
삶은 결코
외롭지도 슬프지도 않다네
절망은
희망이 있어 견딜 수 있고,
아픔은
기쁨이 있어 참을 수 있고,
이별은
또 다른 만남이 있어
기다릴 수 있으니,
그대여!
나 오늘 힘들어도
결코 슬프지 않다네
내일은
또 다른 기쁨이 있으리란 희망도 있기에. . .
그러니 그대여!
나 오늘이 아프다 할지라도
삶은 결코
외롭지도 슬프지도 않다네.
임래호
¤ 제2시집 <시인의 조건>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