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삶 예찬 ​

작성자6여2부거사|작성시간26.06.23|조회수10 목록 댓글 0

☕️ - 삶 예찬

그대여!

삶은 아름다운 것,

그러니

결코 슬프지 않다네

하늘에 우두커니 떠 있는 저 구름도,

무심히 지나는 저 바람도,

말없이 흐르는 저 강물도,

내 삶에

따뜻한 위안을 준다네

외로이

혼자 노래하는 저 종달새도,

놀라 달아난 그 사슴도,

미친듯이 춤을 추는 저 나비도,

모두가 다

날 위한 축복이라네

나 여기 있어

행복한 이유라네

그러니 그대여!

삶은 결코 외롭지 않다네

기쁨도

슬픔도

아픔도,

사랑도

미움도

원망도,

그리고

내 옆의 자네도,

멀리 있는 그대도,

따뜻한 내 이웃이라네

그러니 그대여!

삶은 결코

외롭지도 슬프지도 않다네

절망은

희망이 있어 견딜 수 있고,

아픔은

기쁨이 있어 참을 수 있고,

이별은

또 다른 만남이 있어

기다릴 수 있으니,

그대여!

나 오늘 힘들어도

결코 슬프지 않다네

내일은

또 다른 기쁨이 있으리란 희망도 있기에. . .

그러니 그대여!

나 오늘이 아프다 할지라도

삶은 결코

외롭지도 슬프지도 않다네.

임래호

¤ 제2시집 <시인의 조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