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1,2,3기 합동

서울 어르신 버스 무료?

작성자문수|작성시간26.06.19|조회수257 목록 댓글 14

 

70세 이상 노인은 서울시내 버스 무료승차 시행이 6월 26일 시의회 회의표결에서 결정된단다.

천억원 이상이 필요 하단다.

차라리 그 천억원가지고 지방에서 서울 유학온 학생들 매년 무료 자취 기숙사나 만들지.

지방학생들 서울에 방 못구해 그 난리인데.....

자취형 아파트 1채 10억 잡으면 1년에 100채 씩은 지을 수 있을 거고

방3개짜리 한집에 3명씩 거주하면 1년에 300명은 살인 방세에 신음 안해도 될건데.

2년이면 600명..... 5년이면 1,500명 이상의 학생이 얼마나 좋아할까?

그럼 학교 주변 월세값도 자연적 내려 갈거고.....월세 받는 주인들이 또 데모할까?

더하여 청년학생들께 서울 어르신의 배려에 감사하는 마음과

서울 사람 이미지도 좋아져 어르신 공경 문화가 자연적으로 생길건데.....

아니면 그 돈으로 노후주택들 구입하여 리 모델링하여 유학온 타 시도 청년들께 제공해도 좋을것 같고.....

 

어르신들 지하철 무료탑승 가지고도 젊은이 들이 도끼눈을 뜨는데

이젠 버스까지 무료?

이젠 공짜 손님이라고 버스 기사분 까지 어르신 탑승 도끼눈 뜨게생겼다. 

공짜 손님들 때문에 지하철 적자라고 아우성

이젠 버스까지 적자라고 얼마나 데모할까?

 

참말로 도시에서 어르신들 생활하는데 눈치 볼 일 하나 더 생기는것 아녀?

이젠 무슨 적자나면 몽땅 어르신들 핑게되지는 안할까?

또 언제 때 같이 65세 고려장 소리 나오는것 아닐까? 참 조마조마하다.

 

개인이 소비하는 한달 버스비 개인별로 그것 얼마나 한다고

지하철 무료만해도 감지덕지인데 버스비 까지 흔들면 워쪄?

이레저레 어르신들 도시생활 눈치 볼일만 더 생길까 힘들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문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너울이랑 함께
    국회 구내식당 가서 국수 먹을까?
    요즘은 주민등록증만 있으면
    국회 아무나 막 들어가도 된다. 하하하하
  • 작성자金鍾文(白雲) | 작성시간 26.06.20 우리는 이제 복지로 망할겨
  • 답댓글 작성자문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나이 익으면 극단적 사고는 버리자.
    "우리는 복지로 꽃 피우고, 국민 모두가
    이해하고, 배려하는 멋진 복지 선진국가가 될 것 입니다" ㅡ 어때 ? 읽기만 해도 기분좋지? 그렇게 살다 천국가자 !
  • 답댓글 작성자金鍾文(白雲) | 작성시간 26.06.20 문수 문수 친 참좋은이야기야

    복지로 엄청난 돈이들어가서 한말이야
    오해없길
  • 답댓글 작성자문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金鍾文(白雲) 오해 없음 !
    우리끼리 먼 오해? 하하하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