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포슬포슬, 밥맛 좋은 한정식 맛집 3

작성자팔도여행|작성시간23.09.20|조회수28 목록 댓글 0

포슬포슬, 밥맛 좋은 한정식 맛집 3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건강한 한 끼. 소중한 사람과 방문하기 좋은 한정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마방집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100여 년 전통의 한정식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 ‘마방집‘. 이곳은 옛 한옥을 그대로 살려 정감 있는 구조를 자랑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들어서는 순간 시골 할머니 집에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작은 방부터 많은 사람과 공유하는 큰 방까지. 식사하는 공간이 넉넉하고 주차장 또한 넓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기본으로 한정식을 주문하면 되는데요. 오이, 시금치, 더덕 등 10여 가지 나물 반찬에 된장찌개가 함께 나오고,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고추장과 참기름이 담긴 그릇까지 따로 나옵니다.

사진: 강연주

사진: 강연주

한정식에 나물 반찬은 많이 나오지만, 고기류가 따로 없기에 추가하는 것을 권합니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소 장작 불고기‘와 매콤한 맛의 ‘돼지 장작 불고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불 향이 나는 ‘더덕구이‘도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주소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674 

 

원이쌀밥

@wanteat_rice

@wanteat_rice

@wanteat_rice

한옥에다 정원이 고풍스러운 ‘원이쌀밥‘은 경기도 이천에 있습니다. 이곳은 이천 쌀로 갓 지은 솥밥이 나오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도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쌀이라 더 쫀득하고 달큼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 ‘원이정식‘은 양은 적지만 소갈비찜, 더덕구이, 황태구이 등 여러 요리를 맛볼 수 있죠. 애피타이저로 간단하게 잡채와 샐러드가 나오는데요, 그 뒤에 정식 요리를 10여 가지 반찬과 함께 한 상 차려 냅니다.

@wanteat_rice

@wanteat_rice

메인 메뉴 외에도 속이 꽉 찬 서해안의 암게로 담근 간장게장, 감칠맛 나는 양념에 부드러운 식감의 황태구이,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제육볶음이 나오는데요. 정식으로 주문하면 따로 단품을 추가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춰 주문하면 됩니다. 애견 동반도 가능해요. 

주소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로 76-19 인스타그램 @wanteat_rice

 

자연의밥 로송 

@rosong_meal_official

@rosong_meal_official

@rosong_meal_official

경기도 용인에 자리한 ‘자연의밥 로송‘은 자연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한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셀프바를 비치해 식전 메뉴로 나오는 보리빵, 떡볶이, 샐러드 등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은데요. 특히 매일 매장에서 도정한 황미로 밥을 지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메인 메뉴 ‘금실보리굴비‘는 자연 바람에 건조해 수분이 많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시원한 보성 녹차 물에 밥을 말아 보리굴비를 올려 먹으면 환상의 조합!

@rosong_meal_official

@rosong_meal_official

신선하고 부드러운 돈육을 엄선해 만든 ‘직화 제육‘과 새발나물을 듬뿍 올려 풍미가 좋은 ‘여수 꼬막무침‘도 추천합니다. 특제 소스에 두 번이나 숙성시킨 ‘직화 제육‘은 직화로 불 맛을 입혀 맛이 좋아요. 청정 남해안의 여수 꼬막으로 조리한 ‘여수 꼬막무침‘은 꼬막의 통통함을 그대로 유지해 자연의 맛을 더해줍니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한덕로 19 용인묵리점 인스타그램 @rosong_meal_official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 강연주

포토 강연주, 각 인스타그램

출처 보그 코리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