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럽풍 시골집 스타일 러스틱 하우스 인테리어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4.03.22|조회수35 목록 댓글 0

유럽풍 시골집 스타일 러스틱 하우스 인테리어

평택 목조주택 인테리어

주택은 인접 부지보다 3.5m 높은 대지에 서향의 깊은 석양을 피하면서, 풍부한 일조와 시원한 바람, 먼 부락산 풍경을 끌어들이기 위해 남동향으로 앉혔다. 입면은 매스 상단부에 매끈한 세라믹 사이딩을, 하단부에는 거친 느낌의 파벽돌을, 데크 상부에는 이탈리아 화성암 소재로 만든 포장 블록을 사용해 다양한 질감과 패턴 변화를 주었다. 지붕 전면과 후면 경사각을 다르게 적용해 입면이 더욱 풍부해졌다.

HOUSE NOTE
DATA
위치  경기도 평택시 지산동
건축구조  경량 목구조
대지면적  1618.00㎡(489.44평)
건축면적  129.31㎡(39.12평)
연면적  231.34㎡(69.98평)
  1층  129.00㎡(39.02평)
  2층  102.34㎡(30.96평)

설계 및 시공  더존하우징 1644-3696 www.dujon.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아스팔트 슁글
  벽 - 세라믹 사이딩, 파벽돌
  데크 - 보현 포피리(화성암) 페이빙
내부마감
  
천장 - 친환경 벽지
  벽 - 실크벽지
  바닥 - 원목마루(1층 엔틱오크와이드(구정마루), 2층 빈티지스노우(구정마루))
계단실
  
디딤판 - 오크 집성목
  난간 - 블랙 평철 난간
단열재  지붕 - 글라스울, 압출법 단열재, 비드법 단열재, 진공 단열재(거실 일부)
내부도어  영림도어
주방가구(싱크대)  에넥스
위생기구  아메리칸 스탠다드, 더존테크

홈파티형 주방과 거실

주택 콘셉트는 유럽 시골집 스타일의 러스틱 하우스로 계획했다. 인테리어는 내추럴한 브라운 베이지 톤 매치로 따듯하고 포근하게 연출했다. 실내 공간은 미술작품 활동을 하는 건축주 요구에 따라 1층에 독립적인 작업실과 클로젯, 별도 화장실을 구성했다. 본채 거실과 주방은 지인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게 홈파티 개념으로 확장 설계했다. 분위기는 부드러운 브라운 톤 원목 마감재를 사용해 넓은 공간에 편안하고 포근한 기운이 감돌게 했다. 나무의 편안한 느낌은 주방 하부장부터 아일랜드 테이블, 시스템창 내부, 원목 식탁과 의자까지 이어지게 했다. 2층은 조망에 중점 두고 공간을 구성했다. 안방 전용 욕실에도 폭 3.7m 광폭 창문을 설치해 부락산 풍경을 시원하게 감상하게 하면서, 양측 매스 전면에 배치한 발코니로 외부 시선을 차단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현관

터치하세요

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전용공간 위주로 설계하므로 충분한 수납 계획이 중요하다. 현관에 넉넉한 신발장을 두고 독립된 화장실까지 구성해 손님이 불편하지 않게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거실

거실은 계단을 한 단 내려오는 구조로 설계해 아늑한 공간감을 형성했다. 빔프로젝트와 매립형 스크린을 설치해 아늑한 공간에서 영화 감상도 할 수 있다. 거실과 주방을 사선으로 배치해 최장 거리 12.6m의 가시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실제보다 넓게 느껴진다.

 

1층 작업실

서재 겸 작업실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전체 콘셉트에 맞춰 엔티크한 가구와 조명을 조합하고, 한쪽 벽면에 고벽돌로 포인트를 주었다.

 

1층 욕실

블랙 톤 포셀린타일을 바닥과 벽면에 한 톤으로 설치하고, 볼 조명과 원형 거울을 적용해 모던하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1층 화장실

손님이 주로 사용하는 게스트 화장실로 화이트 타일과 패턴 타일을 포인트로 매치하고 화이트 액세서리를 적용해 깨끗하고 화사하게 계획했다.

 

주방

터치하세요

자연스러운 옹이가 있는 원목마루에 내추럴한 가구와 소품이 어우러지는 주방은 티크 톤을 포인트로 사용해 고풍스러운 유럽의 다이닝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많은 사람이 함께 사용해도 넉넉하도록 주방에 팬트리와 보조 주방, 다용도실을 구성했다.

 

1층 팬트리

계단 하부에 있는 팬트리는 제작 가구와 앵글 선반을 설치해 깨끗하게 정리했다.

 

1층 선룸

포치에 폴딩도어를 설치해 선룸으로 만들었다. 석제 타일을 패턴 형태로 설치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냈다.

2층 안방

1층 분위기와 다르게 밝은 우드 톤 강마루를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했다. 가구는 통일된 티크 톤을 배치해 전체 콘셉트를 유지하고, 골드 프레임 샹들리에를 설치해 품위가 넘치는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2층 안방 욕실

벽면에 엔티크한 분위기의 패턴 타일을 적용하고 바닥에 부드러운 베이지 타일을 적용해 전체적인 조화를 맞췄다. 자쿠지를 설치해 넓은 창 너머로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게 했다.

 

2층 자녀 방 욕실

베이지 톤 벽타일과 모자이크 바닥타일이 내추럴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도록 했다. 전실은 엔티크한 모자이크 타일과 골드 톤 액세서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귀여운 이미지를 담아냈다.

 

2층 자녀 방

어린 손녀를 위한 방은 곡선형 오픈 게이트를 적용해 공간을 두 개로 나눠 실용적으로 계획했다. 천장을 높여 공간이 넓고 시원해 보인다. 자녀 방도 1층 작업실처럼 클로젯과 화장실을 배치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글 조아라(㈜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과장) | 진행 백홍기 기자 | 사진 더존하우징

출처 : 전원주택라이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