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소화불량, 5개 혈자리 꾹꾹 눌러 완화해보자

작성자인연|작성시간23.09.15|조회수63 목록 댓글 0

소화불량, 5개 혈자리 꾹꾹 눌러 완화해보자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식사 후 복부 팽만감, 트림, 구역감 등 소화불량 증상을 겪는 사람이 많다. 이를 '기능성 소화불량'이라 한다. 이럴 때 몸에 있는 혈자리를 지압해보는 것은 어떨까. 마음을 편하게 갖고 꾹꾹 누르면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소화불량에 좋은 5가지 혈자리를 알아본다.

합곡혈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혈 자리다.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의 움푹 팬 곳에 위치한다. 합곡혈을 지압하면 급체에 효과가 좋다.

혈자리 지압을 하면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내관혈 지압 모습/ 사진=헬스조선

내관혈은 손을 뒤로 꺾으면 나타나는 손목의 가느다란 뼈 두 개 사이에 있는 혈이다. 소화불량으로 인한 구역감으로 신물이 올라올 때 내관혈을 자극하면 증상을 진정시킬 수 있다. 내관혈 자극은 멀미에도 효과가 있어 멀미가 심한 사람은 차 타기 전후로 내관혈을 지압하면 좋다.

혈자리 지압을 하면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합곡혈 지압 모습/ 사진=헬스조선

곡지혈은 팔을 구부렸을 때 엄지손가락에서 가로로 쓸어 올리면 위팔과 아래팔의 뼈가 만나는 지점의 움푹 팬 곳에 위치한다. 곡지혈은 대장의 움직임과 관련된 혈 자리로 변비 해소에 좋다. 또한, 곡지혈 지압은 소화를 촉진 시켜 트림이 나오게 돕는다.

혈자리 지압을 하면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곡지혈 지압 모습/ 사진=헬스조선

족삼리혈은 무릎 바깥쪽 아래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다. 합곡혈 지압이 급체에 좋다면 족삼리혈 지압은 근본적으로 위장의 기능을 증진한다. 족삼리혈을 지압하면 소화불량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리통과 생리불순에도 좋다.

태충혈은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 움푹 들어간 부분이다. 태충혈 지압은 소화불량으로 인한 잦은 설사에 효과가 좋다.

출처 : 헬스조선 김하윤 기자, 권애리 인턴기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