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 날 입니다'-
낮과 밤이 같아지는
가장 태양이
높이 오르는 "하지" 입니다
"하지"의 뜻은'-
"여름에 이르다 "랍니다
우리
바쁜 일상 에
보리 익고
하지감자 포슬한 이때는
집고 갑시다
비온뒤 산뜻한 날...
(행여 장마 ...대비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오빈(양평) 작성시간 26.06.21 네~지은이님
오늘이 하지군요ㅎㅎ
원래 하지에 감자를 캤었는데
요즘은 기후변화로
한 보름정도 빨라졌어요 하하
모내기도 그렇구요^^
오늘도 즐거운 휴일 되세요^-^ -
작성자종이등불 작성시간 26.06.21 아, 오늘이 하지군요.
1년 중 낮의 길이가 가장 긴 날.
절기와 무심하게 살다가 언니 덕분에 또 절기를 알았네요.
그러니까, 뭐랄까요?
아무 생각 없이 길을 걷다가
언니의 글을 읽고 아, 오늘이 하지구나
하며 하늘 한 번 쳐다 보는 기분이랄까요? -
작성자종이등불 작성시간 26.06.21 글을 읽는 동안
보리 익어가는 냄새가 나는 듯 합니다.
하지감자 포실한 이 때.
하지 무렵에 수확하는 감자, 하지감자.
어린 시절 생각이 많이 납니다. -
답댓글 작성자지은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하지감자...
포슬 포슬...
먹든게 귀하든 시절...보리고개에 이 하지가
이 감자가 얼마나 반가웠을까요...
지금은 넘처나는 시대
감사가 무언지 모르는 풍요...
진짜 해가 길군요?
이제사 집앞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