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꾸오까 여행(6)...조용한 온천의 마을 유후인(由布院)(1) 긴린호와 메밀소바 점심

작성자뿅망치(신현준)|작성시간26.06.12|조회수48 목록 댓글 0

 

우미노나카미치공원에서 유후인까지는 두 시간 정도 걸리고 우리는 10시 40분에 출발을 하고 12시 40분에 도착을 한다.

우미노나카미치..좌우는 공원이다.

버스에 타서 출발을 하고....

유후인으로 가는 길....

가는 길에 휴게소에 잠깐 들르고...에스컬레이터가 있네

한글로 된 인사말도 보이고...

화장실에도 한글 안내문이 붙어 있다.

유후인 동네가 가까워지고..

유휴인 동네에 들어선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뒤에 보이는 산은 유휴산이라는 화산이다.

 

유후인(由布院)으로 오는 도중 가이드가 유후인의 역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 준다.

지금은 일본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한 때 위기를 겪었다고 한다.

일보는 전국토가 온천이 있는 곳이라서 교통이나 편의시설 등이 좋은 곳이 속속 개발되면서 이곳은 사람들에게 잊혀져 갔다고 한다.

 

그래서 이 마을 사람들이 수년 동안 전세계를 돌아보면서 결론을 내린 것이 우리는 시골스럽고 고즈넉한 것을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을 하고

그런 것을 홍보하기 시작하자 시끄럽고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이곳으로 몰려오기 시작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케이블방송에서 온천소개가 나오면 유후인의 료칸( 여관 旅館 りょかん)식 온천을 소개하는 방송이 제일 많이 나오는데 유후인

의 온천숙박업자들이 다른 온천지대와 차별화를 하는데 성공하였기 때문이다.

 

이곳은 가보신분은 알겠지만 아주 시골스럽다. 그리고 골목들도 번잡하지 않다. 관광객들이 들르는 골목에는 사람들이 좀 많으나 긴린호수

와 주변의 료칸 거리들은 아주 한가하다.

유후인 안내도 ...일단 대부분 긴린코(金鱗湖) 라는 호수로 가게 된다.

긴린호수로 가는 길

오이타강이라는데...

봄이 한창이다....이곳은 상가골목이 아니라서 조용하다.

호수로 가는 길의 거리와 집의 모습들...대부분 료칸들이다.

갈대로 만든 지붕

긴린호수

 

긴린코(金鱗湖, 금비늘 호수)는 일본 규슈 오이타현의 대표적인 온천 마을인 유후인(由布院)에 위치한 아름답고 신비로운 호수로 유후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빼놓지 않고 찾는 대표적인 명소이다. 

'긴린코'라는 이름은 1884년 유학자 모리 쿠소(毛利空桑)가 호수 포구에서 석양을 받아 황금빛으로 물든 물고기 비늘이 수면 위로 뛰어오르

는 모습을 보고 '금빛 비늘 호수'라는 뜻으로 지었다고 전해진다. 실제로 해 질 무렵 호수를 바라보면 잔잔한 수면이 황금빛으로 빛나는 아름

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긴린코가 유명한 가장 큰 이유는 호수 바닥에서 온천수와 깨끗한 냉천수(차가운 샘물)가 동시에 뿜어져 나오기 때문으로. 이로 인해 겨울철

이나 일교차가 큰 가을, 봄철 아침이 되면 따뜻한 온천수와 차가운 공기가 만나 호수 전체에 자욱한 물안개(아침 안개)가 피어오른다.. 호수

뒤편의 유후다산(由布岳)과 주변 수목이 안개와 어우러진 모습은 마치 한 폭의 수묵화처럼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한다..

펜션 긴린코 도요노쿠니(ペンション豊の国)

가운데 집은 시탄유 온천(下ん湯)인데 이곳도 화산지대이기 때문에 온천이 많고 호수 바닥에서도 온천물이 솟는다고 좌측은 카페이다.

호수 주변을 둘러도는 일행들

처가쪽 작은 처남(손위) 부부

앞의 건물은 라 루슈라는 카페이다.

앞에 보이는 건물은 이즈미 소바 건물이다.

 

이즈미소바(泉 / Izumi Soba)는 긴린코 호수 바로 옆(종종 호수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 유후인의 대표적인

전통 메밀국수(소바)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홍가시나무...꽃보다 더 아름다운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식사가 준비되는 동안 거리에 대해서 사진을 찍어 본다.

관광객들

도시의 컨셉에 맞게 한가해 보인다.

우리나라의 메밀소바와 같은 줄 알았는데....우동과 비슷하며

맞집으로 표시가 된 것 같은데  맛도 별로여서 실망이다....우리가 잘못 선택한 모양이다.

 

https://youtu.be/ah0uFhl9sJ4?si=w-FqZqwr0CSFb0X1...유후인 유튜브

 

점심식사를 하고 동네구경을 출발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