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나그네...........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작성시간26.06.12|조회수17 목록 댓글 4

[김영곤] [오후 5:51] --가을 나그네--


포크 그룹 '소리새'의 2003년 발표곡입니다.
가을 바람 속을 떠도는 나그네처럼, 

쓸쓸한 마음과 외로움을 담은 곡으로 낙엽이 흩날리는 풍경 속에서 

지난 사랑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낸 대표적인 가을 감성 노래입니다.
가사를 보면, 낙엽이 흩어지고 꽃잎이 흩어지는 것을 사랑이 흩어지는 것에 비유하는데, 

이러한 발상은 '이브 몽땅(Yves Montand)'이 부른 그 유명한 샹송 고엽(Les feuilles mortes)에서도 엿보입니다.
"가을 낙엽들이 옛사랑의 추억과 회한처럼 수북이 쌓이는데, 

북풍이 불어와 망각이라는 추위 속으로 그것들을 데리고 가버린다....."


[김영곤] [오후 5:52] 가을 나그네 - 소리새 

https://youtube.com/watch?v=63FA30_gGrg&si=FwIZ8Af3GD6Khl2E

 

 

- 옮 긴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가을 나그네.......................................................
  • 작성자에스텔 | 작성시간 26.06.12 그야말로 가을풍경....
  • 작성자한강 | 작성시간 26.06.12 누가 시간 좀 붙잡아 줘요~~~~~ 벌써 가을이라니.....ㅎ
  • 작성자장미정원 | 작성시간 26.06.13 가을 겨울을좋아하지만
    아직은
    여름을 흠뻑 즐겨봐야겠구먼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