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포에서 맺은 사랑...........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작성시간26.06.15|조회수14 목록 댓글 2

[김영곤] [오후 5:51] --화진포에서 맺은 사랑--


1964년에 데뷔하여 미8군 클럽에서 활동을 시작한 여성 트리오 '이씨스터즈'의 1966년 발표곡입니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화진포'는 남한의 최북단에 있는 해수욕장이자 명승지이며

 주변에 있는 둘레 15km의 아름다운 호수(바다와 모래톱으로 막혀 형성된 석호)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이곳은 한국전쟁 전에는 38선 이북이라 김일성 별장이 있었고, 

한국전쟁 후에는 이승만과 이기붕의 별장이 있을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박정희는 '청남대', 전두환은 '청해대'라는 별장을 만들었으니 독재자들의 공통된 취향을 엿볼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노래를 들으며 아름다운 화진포 해변으로 떠나보지 않으시렵니까.


[김영곤] [오후 5:51] 이씨스터스-화진포에서 맺은사랑 (1966年  황우루 작사 작곡 오아시스 OL 12507)

 - https://youtube.com/watch?v=Ejx_kgMl2PY&si=i36mm8KRMNluQU8K

 

- 옮 긴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화진포에서 맺은 사랑..................................................
  • 작성자에스텔 | 작성시간 26.06.15 오랜만에 들으니 청량감? 넘 좋으네요... 묵묵한 지기님 고마워용.....^^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