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시(序詩)...........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작성시간26.06.17|조회수28 목록 댓글 2

[김영곤] [오후 5:55] --서시(序詩)--


1917년 12월 중국 길림성에서 출생,

 1945년 2월 일본 후쿠오카 형무소에서 옥사한 27세 요절 시인 '윤동주'의 작품으로,

 그의 유고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서시'라는 제목은 애초 윤동주가 지은 것이 아니라 1948년 시집을 출판할 때 윤동주의 친동생 윤일주와

 윤동주의 연희전문학교(현 연세대) 선배 정병욱(1911~1988, 경남 김해) 교수가 서로 논의하여 지었다고 합니다.

 이 시는 윤동주의 생애와 시의 전모를 단적으로 암시해주는 상징적인 작품입니다.
섬진강이 남해바다와 만나며 가을철 전어축제로 유명한 전라남도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 바닷가에 가면 

1925년 건립된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이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이 집은 정병욱의 부친이 소유했던 건물로, 

그곳이 윤동주가 일본으로 떠나기 전 육필원고 19편이 수록된 자필시집을 정병욱에게 맡겨 보관했던 장소입니다.
오늘 들으시는 노래는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

ㅎㅅㄱㄷㅇ홋ㅅㅎㄿㅅIU 

\'

'

'


[김영곤] [오후 5:55] 바리톤 고성현+스칼라오페라합창단 - 서시 [열린 음악회/Open Concert] | KBS 201206 방송 - https://youtube.com/watch?v=gTdMMuBCAB0&si=o-OWslSXaNHeDQFA

 

 

- 옮 긴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서시(序詩).......................................................
  • 작성자에스텔 | 작성시간 26.06.17 고마워요.. 잘들었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