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밭일 일기

작성자송재석|작성시간26.06.06|조회수24 목록 댓글 9

밭일 일기

이젠 뭐 쓸모가 읎슈
샥신이 후덜덜 거리고 쑤시고
난리 부르스를 치네유

어제 오후부터 로타리 치고
오늘은 복골허고 멀칭허고 못다
한 거 싹 끝냈내유

낼은 또 물 한 번 줘가꼬
참깨허고 들깨 직파허믄 그나마
한숨 놓는 거쥬

근디 그게 끝이냐구유
아니지유
중순쯤 가믄 또 콩 심어야 혀유
농사라는 게 말여유
끝났다 싶으믄 또 시작이여유

로타리는 그래두 나았슈
트랙터 타구 운전허듯 앞으로 갔다가 뒤로 갔다가
옆으로 갔다가
빠꾸도 한 번 넣어주구유
그냥 논바닥서 드라이브 허는 기분이었는디유

근디 멀칭은 말여유
앞에 바퀴는 남산만허고
비닐 틀 달렸지 무거운 거
주렁주렁 매달렸지유
무게가 아주 사람 잡는 원수여유

눌렀다가 놨다가
눌렀다가 놨다가
눌렀다가 놨다가..
계속 허다 보닝께
이구... 이구...
아이C... 아이고...
그 소리가 2 곱하기 9도
연속으로 튀어나와유

그래두 사람 맘이 웃긴 건유
요것만 허구 구름과자 먹어야지
허고 시작혔는디

요것만 허구 먹자
허고

요 줄만 끝내구 쉬어야지
허고
그런디 정신 차려보닝께유
밭이 다 끝났슈
결국 사람은 안 쉬고 일만
쉬어버린 거 갇아유

그래서 마지막 고랑까지
뿌시고 뿌시고 밀어붙여서
끝내구 집에 대문앞에 딱
앉았는디유
밖에서
개굴~ 개굴~ 개구루루루~
개구리 놈들이 떼창을 허는거유
처음엔
아이고 자연이 평화롭구먼
했는디유

가만 들어보닝께
어이 농부~ 끝났냐~
낼도 나와야지~
콩도 심어야쥬~
쉬긴 뭘 쉬어유~
허는 거 같어유

아주 개구리들이 농사
감독관이여유
나는 녹초가 됐는디 개구리들은
야간 조회를 허고 앉았슈

그래서 나도 밖에대고 한마디
혔지유
야 이놈들아 오늘은
니들이 이겼다
근디 내일도 내가 나온다!
그랬더니
더 크게
개굴! 개굴! 개구우우울!
아주 박수 치는 줄 알았슈

나도 한물 간네유
작년엔 안그랬는디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한강 | 작성시간 26.06.07 송재석 아하~ 그럼 일하고 마님은 무관하다고 대문짝만하게 써붙이슈~ ㅎㅎ
  • 답댓글 작성자송재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한강 그럴 필요는 없어유
    이제 시작을 헌다고 해도 잘되면 좋은디유

    만에하나 상처가 된다면 내 자신을 감당하기 힘들것을 잘 알기에 걍 접어네유

    그게 편허고 누구를 만나던 내가 하고픈대로 하면되고 앞뒤 잴것도 기회를 만들려고도 안해도 되고 그때 있는 그 상황에 따라 소통하면 되니까유
  •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 | 작성시간 26.06.07 농사 지으시느라고 수고가 많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송재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고마워유 ㅎ
  • 작성자장미정원 | 작성시간 26.06.07 우찌,삭신이 안 아프겠어요
    이야기 듣는사람도
    아이구야
    허리야
    몸이 천근만근
    쉬엄~쉬엄
    작물을 줄이셔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