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시골에서 살만혀유

작성자송재석|작성시간26.06.21|조회수34 목록 댓글 8

시골이라는 데는 말여유
가끔 이런 정겨운 일이 있당께유

이상허게도 내가 잠깐 집을 비운 사이에 그런 일이 대부분 생겨버려
어떤 이는 집으로 들어오는 길목에다가 슬며시 놓고 가고

또 어떤 이는 혹시 못 보고
지나칠까 봐 길 한복판에 떡
하니 놔둬 차도 못 지나가게
말여유
이거 니 거여 꼭 가져가야 혀
허는 마음으로 말이지유

또 어떤 이는 대문 앞에 조용히 내려놓고 가유

그것이 감자 한 자루든 막 따온
채소 몇 줌이든 직접 담근 장아찌
한 통이든 상관없어유

그 물건 값어치가 얼마냐는
중요허지 않어유

근디 중요한건 내가 심지않은
농작물만 주시는거여유

그 안에 담긴 사람 마음이 더
크거든 받을 적마다 고맙기도
허고 괜히 미안하기도 허고
또 한편으론 마음이 따뜻혀져유

그래서 나는 가끔 생각혀유
아 내가 참 좋은 동네에 왔구나

시골은 집이 많아서 좋은 게
아니라 사람 냄새 나는 이웃이 있어서 좋은 거구나 허쥬

말없이 놓고 가도 마음은
전해지고 굳이 고맙다는 말을
다 못 혀도 정은 쌓여가는 곳

오늘도 대문 앞에 놓인 작은
선물 하나에 사람 사는 맛을
다시 배우네유

이럴때마다 나는 집을 비운
시간부터 CCTV를 돌려
누구인가를 확인을 혀서
바로 지명수배 내려유 ㅋㅋ

참말로 고마운 마을
사람들이여유
이런 정이 아직 남아 있는
동네에서 산다는 것이
내겐 큰 복이여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송재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좋다고는 생각을 하는디유
    복하고는 아닌것 같아유 ㅎ
  • 작성자장영 카페지기(서울) | 작성시간 26.06.22 항상 좋은 글 감사 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송재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한강 | 작성시간 26.06.22 암만해도 싱글 카페 조만간 탈퇴하실거같습니다.
    우리 송 아저씨 맘에 두고 있는 어떤 아줌씨가
    놓구 간겁니다. 척 보니 알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송재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그럼 시방 탈퇴를 해야겠네유
    기둘러야쥬 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