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 슬기1반

[세시풍속] 단오1️⃣(이야기나누기,단오선꾸미기,씨름)

작성자슬기 1반 박서우 선생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35 목록 댓글 1

안녕하십니까~사랑합니다♡
오늘은 슬기1반 친구들과 '단오'를 맞이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어요.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우리나라의 명절 중 하나예요.
단오날에는 수리취떡을 해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를 뛰며 남자는 씨름을 하면서
하루를 보냈다고 해요.

이야기 나누기를 하고 단오선(부채)을
만들어보았어요^^
면봉과 물감으로 톡톡 산수유 모양으로
부모님께 드릴 부채를 꾸미고

슬기 2반 친구들과 신나는 씨름을 했어요!!
열심히 우리 반을 응원도 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대결해보았답니다^^

열심히 대결해준 친구들에게
천하장사 메달도 수여하고
포토존에서 찰칵찰칵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그다음 수레바퀴 문양 도장을 떡에 찍어보고
수리취 떡을 먹어보기도 하며

즐거운 단오날을 보냈답니다^^
아이들과 사진 보며 이야기 나눠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리엄마 | 작성시간 26.06.19 결국에 우리 아리는 저 머리띠를 하고 갔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