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사랑합니다♡
오늘은 슬기1반 친구들과 '단오'를 맞이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어요.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우리나라의 명절 중 하나예요.
단오날에는 수리취떡을 해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를 뛰며 남자는 씨름을 하면서
하루를 보냈다고 해요.
이야기 나누기를 하고 단오선(부채)을
만들어보았어요^^
면봉과 물감으로 톡톡 산수유 모양으로
부모님께 드릴 부채를 꾸미고
슬기 2반 친구들과 신나는 씨름을 했어요!!
열심히 우리 반을 응원도 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대결해보았답니다^^
열심히 대결해준 친구들에게
천하장사 메달도 수여하고
포토존에서 찰칵찰칵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그다음 수레바퀴 문양 도장을 떡에 찍어보고
수리취 떡을 먹어보기도 하며
즐거운 단오날을 보냈답니다^^
아이들과 사진 보며 이야기 나눠주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