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사랑합니다❤️
오늘은 세시풍속 ’단오‘가 있는 날!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우리나라의 4대 명절 중 하나에요!
단오날에는 수리취떡을 해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뛰기를 하며
남자는 씨름을 하면서 하루를 보냈다고 해요!
먼저 여름을 준비하는 단오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단오의 전통놀이 중 하나인 씨름을 하러
소강당으로 올라가 행복1반 친구들과
영차영차 씨름을 해보았어요~!
멋지게 씨름을 한 행복2반 친구들은
<천하장사 씨름왕!> 메달도 받았답니다💛
그 다음 단오의 전통음식인
수리취떡을 만들어보았어요
떡살을 이용하고 꾸욱~ 눌러
수리취떡을 만들고 냠냠 맛있게 먹었어요👍
그 다음 단오선이라고도 불리는
단오 부채도 직접 만들어보았어요!
전통 그림을 예쁘게 색칠해보며
예쁘게 만들어보았답니다🌸
너무너무 즐겁게
세시풍속 <단오>를 보낸 친구들이랍니다🤍
<씨름>
<천하장사 씨름왕>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