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하면 삼짇날 여름 하면 단오
가을 하면 추석 겨울 하면 설날~
각 계절마다 나는 명절이 있어요
올 여름 단오를 맞이해서 누리반 어린이들도 유치원에서 단오 놀이를 즐겨보았어요
단오가 되면 먹는 음식중 하나인 수취리떡을 먹었어요
수레바퀴모양 쑥떡을 먹으며 건강을 기원한다고 해요
동글동글~ 쑥떡을 굴려서 꾹 눌러줘요
수레바퀴 모양 틀을 떡에 꾸욱~ 눌러 찍어 모양을 내요
힘주어서 꾸욱~~ 눌러요😆
우리가 만든 떡은 점심에 후식으로 매실차와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단오에는 단오선을 만들어 선물해주며 더위를 팔기도 한대요~
오늘 마침 감자밭을 다녀와 너무 더워서 우리가 만든 단오 부채로 서로 부채질도 해주며 시원하게 보냈어요
그리고 단오를 맞이해서 즐기는 다양한 전통놀이~
단오에는 씨름대회를 열어 힘겨루기를 한대요~
우리는 팔씨름, 돼지씨름을 하며 놀이했어요
구슬치기, 비석치기, 사방치기도 하고
투호놀이, 돼지몰이, 산가지 놀이도 했어요
요즘은 많이 경험하기 어려운 전통 행사도 놀이를 통해 가까이 경험 해 보있답니다❤️
누리반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나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