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에서 양기가 가장 왕성한 날이라 하여 음력 5월 5일에 지내는 우리나라의 명절~!
6월 19일은 단오예요~!
단오를 맞이해서 우리 친구들과 세시풍속 놀이를 했어요~!
요리 활동으로는 단오에 먹는 음식 중~ 단오 쑥떡을 만들었어요~!
떡반죽을 동글동글 굴려서~
납작하게 눌러요~!
떡살판으로 꾹~! 눌러 찍으면 모양이 나오지요~!
수레바퀴 모양처럼 잘 굴러가도록~
여름을 건강하게 아무 탈 없이 잘 보낼 수 있도록 의미가 있대요~!
우리 친구들이 만든 단오 쑥떡은~
후식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모양을 생각해서 먹으니~
단오의 의미를 더욱 느낄 수 있었어요~!
단오 쑥떡을 만들어 보고~
즐거운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렸어요~!
제기 놀이~ 투호 놀이~ 공기놀이~~
와~ 민속놀이가 정말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돼지 몰이 놀이도 인기가 많았답니다~!
친구들과 같이 다양한 민속놀이를 경험해 보며~
우리의 옛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어요~!
친구와 협동하는 마음도 기를 수 있었어요~!
단오가 더욱 신나는 날이 되는 것 같아요~!
영차 영차~~ 팔씨름이나 돼지씨름도~ 재미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웃음이 가득한 민속놀이 한마당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단오를 보내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하게 맞이하고~ 행복한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