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

모른다는 것..정용철

작성자정민행복|작성시간26.06.23|조회수0 목록 댓글 0

모른다는 것

 

우리의 실패 대부분은 '나는 다 알고 있다"는 교만 때문입니다,

무엇을 안다고 빋고 

웃다가 실수한 적이 얼마나 많습니까?

차라리 처음부터 모른다고 하고

이것 저것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모두가 앞다투어 도울 것 입니다,

사람은 ' 안다" 는 사람에게는 냉정하고 '모른다"고

묻는 사람에게는 친절합니다.

다 안다는 믿음은 타인의 다른 생각을 막아 버립니다,

따라서 어떤 변화도 기대하지 못합니다,

당연히 일도 잘못됩니다,

세상을 모른다고 생각하면

이미 아는 것도 새롭게 보이고 타인과도 친구도 됩니다,

 

즐거운 인생

 

영리하게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영리하게 살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영리한 것이 나쁠  리 없지만 

인생 전채로 볼 때 

과연 최선인지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리한 사람이 삶이 좋고 편할 것 같지만

사실은 더 고달픕니다,

언젠가 자기보다 영리한 사람을 만나기 때문입니다,

대신 즐겁게 사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즐거움에는 경쟁이나 비교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사십시오,

남의 영리함을 부러워하지 말고

나의 소박함을 즐거워하십시오,

 

 

끝까지 가라

 

 재능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내의 차이는 절대적입니다,

재능은 하나의 기술과 같아서

누구든 집중하고 노력하면 개발됩니다,

하지만 이내는 배워서 얻기보다 마음깊은  곳에서 흘러나옵니다,

삶의 목적이 분명하고 자신의 이웃에 대한 사랑이 싹트면

일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끝까지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성공한 이들은 하나같이 오랜 시간 인내했습니다,

한길을 끝까지 가 본 사람에게 다음 길이 열립니다,

 

나를 발견하기

 

당신이 누군가를 유심히 보고 있다면

그 사람 안에서 나를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나의 추억. 꿈. 습관. 태도.희망을 그에게서 찾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책을 읽는 것도 

음악을 듣는 것도

자연을 좋아하는 것도

그 안에 내 경험과 현재와 미래가  감겨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이미 경험하고 생각한 것을

만날  땨 친근감을 느끼고 쉽게  받아들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