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우리들 이야기

그 입 다물라~~!!

작성자윤재우|작성시간26.06.13|조회수32 목록 댓글 2




그 입 다물라 / 해밀 조미하

누군가가
자신을 함부로 말하거든
이렇게 되물어라

나를 아는가?
어떻게 아는가?
얼마만큼 아는가?

뭐라고 대답하는지 한번 들어 봐라
십중팔구는 얼굴 빨개지며 얼버무릴 것이다

사람들은 나쁜 버릇이 있다

알지도 못하면서
누군가에게 들은 얘기나
선입견으로 판단하여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
살을 붙여 떠든다

그러지 말자
그 사람도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이고 가족이고 친구다
그 사람도 상처받고 억울해하며
잠 못 잔다

결국 부메랑 되어
되돌아온다는 걸 명심하자
삶이란 주는 만큼 받는다

이럴 때 우린 이렇게 말한다


"그 입
다ᆞ물ᆞ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규영 | 작성시간 26.06.14 자신의 허물이 많고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 남 말을 많이 합니다.
    진돗개는 짖지 않지만 겁먹은 똥개는 죽어라 짖어댑니다.
  • 작성자김명숙 | 작성시간 26.06.14 맞습니다 맞고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