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삶의 이야기방

힘들 땐 쉬어 가세요

작성자벽계수(백창엽)|작성시간26.06.05|조회수6 목록 댓글 2
힘들 땐 쉬어 가세요
박 돈상
 
참지 말아라.
그러다 마음의 병의 된다.
아니된다 생각하면
즉시 마음을 돌려라.
 
한번 아닌 일은
끝까지 아니더라.
요행을 바라지 마라.
세상에 요행이라는 글자가
참 무서운 것이더라.
 
아프냐
그럼 아픈 만큼
더 열심히 살아라.
세상에는 너보다
훨씬 큰 아픔을 안고
살아 가는 사람들이 있단다.
 
이 세상에
안 아픈 사람들은 없단다.
그 아픔을 어떻게
이겨 나가는 가는
자신에게 달려 있다.
 
아픔과 슬픔도
꼭 필요하기에
신이 우리에게 부여
했을지도.
 
그저 살아 있음에
누릴 수 있는 지상 최대의
선물이라고 생각하자
이 선물을 곱게 받아 들어
잘 이겨 나가자.
 
매일 쨍한 날씨라면
얼마나 덥겠느냐.
시원한 소낙비도
무더운 여름엔 꼭 필요하듯
아픔. 슬픔. 고독. 외로움.
이런 것도 삶의 꼭 필요한
선물이더라.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아픔 없는 사람 없다.
힘들거든 우리 쉬어서 가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토야/이영숙(운영자) | 작성시간 26.06.05 힘들땐 당연히 쉬어가야죠.
    에너지 충전해서 다시 걸어야하니까...
    좋은 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 작성자배살타/정흥진 | 작성시간 26.06.06
    매일 쉬는 날 인데
    왜 이리 잡념이 많은가 모르겠네 ᆢㅎㅎ
    어제는 뭐 했지
    오늘은 뭐 할까
    내일은 뭐 하며 보낼까 ᆢㅎㅎ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