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도 고달픈 나의 하루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작성시간26.06.07|조회수118 목록 댓글 28

오전에 마늘 10접 엮어놓고 점심먹고 감자 일부캐고
감자 캔지리에 고구마 50개 심었어요.
지인이 고구마 싹 50개만 달라고 했드니 1단을 주어서
나머지 고구마 싹 심으실분 했는데 아무도 답이없어
버리려니 아까워도 남편이 미련없이 버리라네요.
사람들이 지금 고구마 심어서 못 먹는다고 손사례을 치네요.

홍산보다 육쪽이라 마늘은 작아도 저장성이 좋아요.

골든에그 감자 지난해 리셋보다 좀 부실한것 같아요.

감자 한골 미리캐고 고구마 50개 심었어요.
고구마 줄기 김치을 서방님이 좋아해서 줄기 먹으려고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지기님 응원 감사합니다.
  • 작성자하늬(서울) | 작성시간 26.06.08 깜짝 놀랐습니다.
    고구마를
    지금 심으면
    수확은 어느 시기에
    ???
    계산이 맞지 않아서
    좀더 읽어보니,
    수확보다
    줄기를 드시려고
    심으셨다니,
    안심 했습니다.
    ㅎㅎㅎ
    무더운 날씨,
    너무 무리 마십시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고구마 지금 심어도 먹을수 있어요.
    고구마 전문으로 하는 지인은 6월말 고구마 캐고 또 심는다고 합니다.
    거기서 고구마 모종 얻어다 심었어요.
    옛날에 보리베고 고구마 심어서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ㅎㅎ
  • 작성자하이디(광주/세지) | 작성시간 26.06.08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엊그제 토욜 고구마3단 심었습니다.
    작년엔 6월14일 심었드라구요~
    그래도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친정어머니가 유두절기 전에만 심으면
    수확할수 있다고 하시드만요!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참 잘 하셨어요.
    예전에 모종 판매 하는곳이 없어
    대부분 가정에서 싹내서 심을때는 보리 베어내고 심어도
    씨알이 굵어 겨울에 간식으로
    구워먹고 삶아먹고 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