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먹고 설탕껌 씹었더니 혈압 뚝
<출처 : 헬스조선>
비트, 시금치, 케일 등 질산염이 풍부한 채소를 먹은 뒤
설탕이 들어간 껌을 씹으면 혈압 강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킹스칼리지런던 앤드루 웹 박사 연구팀은
질산염이 풍부한 비트 주스를 마신 뒤 설탕 함유 껌을 씹었을 때
혈압이 추가로 낮아지는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질산염은 비트, 시금치, 케일 등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체내에서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는 역할을 하는
아질산염으로 바뀌어야 효과를 냅니다.
이 과정은 입안 세균의 도움을 받아 이뤄집니다.
연구팀은 침의 산성도가 높아지면
질산염이 아질산염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촉진될 수 있다는
가설을 세우고 이를 검증했습니다.
설탕이 들어간 껌을 씹었을 때 침의 산성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침의 pH는 무설탕 껌을 씹었을 때보다 평균 1.4 낮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입안의 아질산염 농도는 45%,
혈액 내 아질산염 농도는 25% 증가했습니다.
혈압도 추가로 낮아졌습니다.
설탕 함유 껌을 씹은 경우 수축기 혈압은 약 3mmHg,
이완기 혈압은 약 2mmHg 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침의 산성도가 질산염을 아질산염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했다"며
"설탕이 들어간 껌이 입안 환경을 변화시켜
질산염 활용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연구진은 이번 결과가 설탕이 든 껌 섭취를
권장하는 의미는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설탕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충치 위험이 높아지고
심혈관·대사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콩 한두둑 못되게 심어 놓고는 별별 궁상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고라니가 어찌나 극성인지요
옥수수인데요
아직 익지도 않은걸 옥수수대를 부러뜨리고 먹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라니 소행인줄 알았는데요
너구리였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오종태(전북김제) 작성시간 26.06.23 new
즐거운 날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길이 있기에 간다(진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new
몇해전 땅콩 심었다가 몇알 건진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두더지 소행인줄만 알았습니다
집하고 가까우면 개한마리 키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오종태(전북김제) 작성시간 26.06.23 new
★오늘도 밝은 모습으로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잘 만들어 가세요.
-
답댓글 작성자길이 있기에 간다(진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new
고맙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움이 가득되시는 고운날 되세요 -
작성자은행나무(서울,고양) 작성시간 26.06.23 new
호스피스 병동에 있는 넷째 동생을 보고왔어요.
약 부작용으로 변해 있는 동생의 모습에
마음이 아파요.
늦게 다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