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잘것없는 들꽃일수록
빨리 꽃을 피운다
언제 짓밟힐지 몰라
잔뜩 긴장한 것들의
몸은 소름이 돋아 시퍼렇다
감나무 가지에
어머니는 억지로 돌을 끼운다
멀쩡하던 가지에 구멍이 난다
수많은 상처를 향해
있는 힘껏 열매를 밀어 올린다
상처의 힘 / 안명옥
청량감이 느껴 질 만큼 맑은 날은
기분을 끌어올리는 힘이 있지만, 초여름 햇살은 생각보다 빨리
피로를 데려오기도 합니다.
많이 더울거라는 예보가 있습니다 중간중간 쉬어 가시며
일하셔서 무리없는 하루되세요
저는 선진지 교육이 있어서
멀리 안동에 다녀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강낭콩 ( 동해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그러게 말입니다
사과 나무도 거름기 있으면 수세가 강해져서 수세 죽이느라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힘이 얘해진 후에야
열매를 맺는 걸 보며
새삼 비ㅣ우는 것도 믾습니다
길님 오늘도 더위에
쉬엄쉬엄 일하시며
좋은 하루되세요 -
작성자녹현(대전) 작성시간 26.06.09 배추속이
맛나보여요
꽃도 예쁘고
오늘 일정
유익한 시간되시고
무사귀환 하시요.
어쩌다 보니
오전이 후딱 지나갑니다.
딸아이가 비빔 국수
준비중이라
기다리며
다녀갑니다. -
작성자아들사랑(화순) 작성시간 26.06.09 감꽃 배추 속이 한폭의
그림입니다
동해에서 안동까지 사과
교육 정성이 지극하십니다요
저희도 지난 4월부터
화순 기술센타에서 1주일에
한번 교육이 있어 다니고
있네요
다음다음 주는 경북 청도
선진지 교육도 간답니다
배우면서 하는것은
한층더 품질 좋은 과일을
생산 할수 있지요 -
작성자풍류인(광명) 작성시간 26.06.09 선진지 교육을 대구로 가셔야지요 청도는 복숭아 와 감 인줄 일고있는데......
어짯거나 바쁘신 중에도 먼길 다녀오시게 생겼내요 ㅎ
덕분에 몸은 좀 쉬시겠네요
행복한 밤 되십시오ㅎㅎ
-
작성자참솔(충북 옥천) 작성시간 26.06.09 출석이 늦었습니다.
요즘 낮으론 햇볕이 뜨거워
바깥활동 하기가 어렵네요.
오늘은 참깨모종 심은곳
물주고 토마토 살피고
연못주변 정리하고
그런 하루 였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씨에 건강도
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