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강원지부

[<출석부(토)>]6월13~14 출석문 엽니다

작성자주춧돌(원주)|작성시간26.06.12|조회수55 목록 댓글 22



🌷 삶의 가장 소중한때 🌷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힘들 때가 있으면
편안할 때도 있고
울고 싶은 날이 있으면
웃을 날도 있고

궁핍할 때가 있으면
넉넉할 때도 있어
그렇게 삽니다.

젊은 시절에는 자식을 키우느라
많이 힘들었어도 자식들이 다 커서
각자 제 몫을 하는 지금에는
힘들었던 그때가 왠지 좋은 때 같고,

한창 일할 때에는
몇 달 푹 쉬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부르는 이 없고 찾는 이 없는 날이 오면
그때가 제일 좋은 시절이었다고
생각한답니다.

우리네 살아가는 모습 중에서
힘들 때와 궁핍할 때가
어려운 시절 같지만,

그래도 참고 삶을 더 사노라면
그때의 힘듦과 눈물이
오늘의 편안함이고
그때의 열심과 아낌이
오늘의 넉넉함이 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힘들고 어렵다고
다 버리고 살 수 없고,
편안하고 넉넉하다고
다 혼자 가질 수 없는 것은

우리네 사는 것이
혼자만 사는 것이 아니고
나를 사랑하고
나도 사랑하는 이들이 있어
서로 소중한 시절을 가꾸며
함께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 오광수 '시는 아름답다' 中

오늘부터 북중미 월드컵이 시작 됩니다
우리나라는 첫게임에서 체코를 역전승으로 2:1로 승리 했습니다
경기장이 고도에 위치하여 선수들이
무척 힘든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한달동안 재미있는 경기를 볼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주춧돌(원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네~~
    월드컵 경기에 신났습니다
    시간때가 낮이라 치킨집이 울상 입니다
    옆지기는 작물엔 신경 안씁니다
    담당 분야가 구분 됩니다
    지나가던 객들이 많이 옵니다
    그러다보면 일손을 놓고
    때를 놓칠때도 많습니다
    그래도 손님인데 소홀히
    할수 없죠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셨죠
    편한 저녁 되세요~^^
  • 작성자참솔(충북 옥천) | 작성시간 26.06.13 인생길이 각자 다를수는 있겠지만
    모두가 굴곡진 인생길을
    극복하며 종착지를 찾아
    하루하루 달려가는거 같습니다.
    오늘 낮엔 해볕이 한여름 같이
    뜨겁습니다.
    뜨거운 날씨에 건강도 잘
    살펴가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주춧돌(원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가야할 길은 다르지만
    종착역은 하나 입니다
    역 까지 가는길이 직진도 있고 굴곡진 산도 강도
    있고 사연도 많지요
    뜨거운 날씨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편한 저녁 되세요~~^
  • 작성자하이(전주) | 작성시간 26.06.13 화분에 심어놓은 이름모를 꽃이 참 아름답습니다.
    어제 월드컵 축구 일차전 경기를 승리로 장식해서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모른답니다..하루 종일요..
    오늘은 많이 더운 하루였는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은행나무(서울,고양) | 작성시간 26.06.14 소박한 장독대는 언제봐도 정겹드래요^^
    항아리에 심겨진 제라늄도 고급스러워요^^
    고운 자갈돌의 사용처도 궁금합니다 ㅎㅎ
    날마다 행복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