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이 멀어
슬픈 사람들에겐
뜻 없이 눈부신 신록의 날씨도
칼처럼 아프다
채찍처럼 무겁다
고향은 만리 밖
노자는 없는데
뜻 없이 계절은 신록이어서
미치도록 푸르게 소리지르면
고향에 못 가
슬픈 사람들은
온몸에 푸른 멍든다
풀 길 없는 강물에
두 눈 멀고 만다.
신록/ 문정희
캠벨 포도 알솎음 했습니다
개울건너 이웃이
머루 나무라며 주셨는데
이름은 모르지만 거봉같지요?
스스로 알맞게 열어서
솎음작업이 필요없을듯요
내일 사과 방제때 소독 한 다음
순차적으로 봉지 씌워 줘야 겠습니다
하코트 살구가
익어갑니다
제가 금년에 농사 지은
마늘과 쪽파씨입니다
맛있다고 육쪽마늘 심었더니
수확이 얼마 안되지만
단단하고 붉은 마늘이
예뻐서 쳐다보고 있으면
마음이 뿌듯 해 집니다
수확이 빨라서 그런지
홍로 사과가 많이
컷지요
덥기도 하지만
싱그러운 유월도
중반을 넘깁니다
오늘도 후다닥~~
지나는 날이지만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길이 있기에 간다(진천) 작성시간 26.06.16 예전에는 삼척 마늘이 유명했던듯 싶습니다
검색을 하면 삼척 육쪽 마늘이 나옵니다
오늘도 무더울듯 싶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움이 가득되시는 고운날 되세요 -
작성자은행나무(서울,고양) 작성시간 26.06.16 콩님 과실수 부자세요 ㅎㅎ
키우기 힘들지만 보람이 있으시겠어요.
부럽다요^^
오늘도 신나게 행복하세요 💞 -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시간 26.06.16 과실도 마늘도 에키도 풍성 하니
수고하신 보람을 느낄수 있어 좋으시겠어요.
에키네시아 울집은 분홍 뿐인데
씨앗 여물면 꼬투리째 몇개 부탁 드립니다.
아침인데도 날씨가 장난 아니게 햇살이 따가워 방콕
요양보호사 관리인 복지사가 다녀가는날
인사 하러 나갔다 뜨거워 냉큼 들어왔어요.
온열 주의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풍류인(광명) 작성시간 26.06.16 우와~~~~콩님의 농장은 하늘의 보살핌이 있나봅니다
어찌 포도 알들이 저리도 이쁘게 잘 박혀있나요 포도와 살구 그리고 모든 작물이 콩님을 닮았나 봅니다 ㅎㅎ -
작성자주춧돌(원주) 작성시간 26.06.17 포도송이가 아롱다롱 잘 크고 있내요
멋집니다
살구도 ㅎ
봄에 살구나무 한그루 사다 심었는데 가뿌렸어요
내가 나무를 잘못 심나 생각이 듭니다
더운 날씨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