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얘기 함부로 하지 말라♡
보지 않았거든 보았다 하지 말고
듣지 않았거든 들었다 하지 말라
그릇된 선입견이 너의 눈을 멀게 하고
요망한 세치 혀가 너의 입을 갉아 먹는다.
겉이 화려하다고 그 사람 생활까지 요란한게 아니며
차림새가 남루하다고
그 사람 지갑까지 빈곤한 것은 아니다.
그 사람과 말 한마디 섞어 보지 않았다면
너의 낮은 눈으로 그의 점수를 평하지 말라.
나 또한
너 또한
완벽치 않은 인간이다.
남의 얘기 함부로 하지 말라.
세치 혀가 너의 인격이다.
진심으로 대하면 진심으로 다가와라
진심이 아니라면 나도 진심일 수가 없다.
사람들은 입 때문에 망하는 사람이 많다.
칭찬에 발이 달려 있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 있다.
나의 말은 반드시 전달된다.
그 사람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추측을 하고
단정을 지으며 말을 지어내고 또 소문을 내고
남의 얘기 함부로 하지 말라.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은
곧 그 사람을 부러워하고
시기 질투하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너의 입이 바로
너의 그릇이고 인격이다.
혀를 다스리는 것은 나지만
내뱉은 말이 결국 나를 다스린다.
나이가 먹을수록 인간들은 혀를 함부로 한다.
혀는 당신에 미래를 지배한다.
~글이 좋아 모셔왔습니다.~
6월 첫주말 이자 현충일입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새기는 주말 되시고
날씨가 무더우니 건강도 잘 챙기시고 무리하지 마십시요.
남들은 아직 마늘을 안캤는데
저는 마늘을 엮어 달려고 합니다.
씨마늘 캐다보니 늘어지는 마늘을 캐보니 고자리 벌래가 보여
2주정도 더 있으면 고자리 먹는게 많을것 같아 캤어요.
고자리 약줄 사람이 주말이나 시간이 될것 같아 5월 말일 캤어요.
오늘도 함께해 주시는 사랑님들 사랑가득한 주말 휴일
온가족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녹현님은 모종을 잘 키우시고
저는 꽃을 잘 키우는데 요즘 울집 꽃들 잘 돌보지 못해 불쌍해요. -
작성자놀새나무(안양) 작성시간 26.06.06 양파가 동글동글 예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네 예쁜데 달고 맛있어요.ㅎㅎ
-
작성자엄마짱(부천,가평) 작성시간 26.06.06 맘에 담는글 항상 감사 드려요.
저희는 마늘이 잘 안됐어도 캐야지요.
마늘, 양파 풍작 되심 축하 드려요.
매일이 즐거움이 되시길요~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엄마짱님도 서방님 한테 놀란 가슴이라
생각이 많으셔서 글이 마음에 와 닿는건
공감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럴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