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 3걸 3기♡
◈ 3사가 있습니다.
1. 첫째가 인사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인 인사는
내가 먼저할 때 기쁨은 배로 증가됩니다.
2. 둘째는 감사입니다.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불평과 불만의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3. 셋째는 봉사입니다.
섬기는 일은 섬김을 받는 일보다
더 자유로우며 기쁨과 행복 사이를 왕래하게 됩니다.
◈ 3걸이 있습니다.
1. 첫째는 좀 더 잘할 걸
한 순간만 지나도 후회하게 되는 것입니다.
2. 둘째는 그럴 걸
좀 더 나누어 줄 걸 / 좀 더 사랑할 걸
미리 찾아갈 걸 / 많이 칭찬해줄 걸
해야하는 말을 하지 아니함에서 오는
후회의 말과 마음입니다.
3. 셋째는 참을 걸
조금만 참으면 되는데 참지 못해 행하는
숱한 일들에 대한 후회입니다.
◈ 삶에는 3기가 필요합니다.
1. 첫째는 버리기 입니다.
마음의 욕심도 버리고 물건도
정리해 간결하게 살아야 합니다.
2. 둘째는 줄이기 입니다.
예전만 못한 건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여
활동을 줄이고 집도 큰 집에서 작은 집으로 줄이고
소비도 줄여야 한다는것입니다.
3. 셋째는 나누기 입니다.
무엇이든지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사, 3걸, 3기도 필요하지만
이 세상은 그 무엇보다
바로 당신이 필요합니다.
너무 좋아해도 괴롭고 너무 미워해도 괴롭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고 겪고 있는 모든 괴로움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이 두 가지
분별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늙는 괴로움도 젊음을 좋아 하는데서 오고
병의 괴로움도 건강을 좋아 하는데서 오며
죽음 또한 삶을 좋아함
즉 살고자 하는 집착에서 오고
사랑의 아픔도 사람을 좋아하는 데서 오고
가난의 괴로움도 부유함을 좋아 하는데서 오고
이렇듯 모든 괴로움은 좋고 싫은 두 가지 분별로 인해 온다.
좋고 싫은 것만 없다면 괴로울 것도 없고
마음은 고요한 평화에 이른다.
그렇다고 사랑 하지도 말고
미워 하지도 말고
그냥 돌처럼 무감각하게
살라는 말이 아니다.
사랑을 하되 집착이 없어야 하고
미워하더라도 거기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사랑이든 미움이든 마음이 그 곳에 딱 머물러
집착하게 되면 그때부터 분별의 괴로움은 시작된다.
사랑이 오면 사랑을 하고
미움이 오면 미워하되
머무는 바 없이 해야 한다.
인연 따라 마음을 일으키고 인연 따라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집착만은 놓아야 한다.
이것이 인연은 받아들이고 집착은 놓는 걸림 없는 삶이다.
항상 건강이 제일 입니다
~대산 임 중 웅님의 글~
무더위을 식혀줄 비 소식있는 주말 입니다.
가뭄에 단비가 내려 주시길 바라는 마음 누구나 똑 같을것 같아요.
콩모종도 그런대로 100%발아가 되고
몇년전 타 카페 겹접시 씨앗 직구로 공동구매한 접시꽃
추위에 약한지 2년정도 꽃피고 흔적도 없이 몽땅 죽었는데
오늘 풀뽑다 엉뚱한 곳에서 발견 얼마나 반갑든지 피로가
싹 사라지는듯 한데 며누리 귀화면접 합격 소식도 들으니
기분 좋은 하루였어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은행나무(서울,고양) 에고 맘고생 많이 하셨네요.
핸드폰에 위치 추적해 놓으셔요.
남편이 가끔 그래서 핸드폰 위치추적 해 놓았는데
핸폰을 안가지고 나가서 저도 가끔 속태워요. -
작성자참솔(충북 옥천) 작성시간 26.06.20 겹접시꽃이 며느님 경사를
축하 해주는가 봅니다.
귀화 시험이 너무 어려운거
같은데 이유가 있겠지만
결혼을 하면 완화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제 흡족하게 내린 비에
고추대와 참깨가 일부 비스듬히
기울어 아침부터 세워주었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네 고맙습니다.
며누리는 아이낳고 기르며 4년을 공부했어요.
인터넷으로 공부하며 스트레스 많이 받았는데
합격하니 기분이 좋은지 표정이 밝아졌어요.ㅎㅎ -
작성자동막 (제천) 작성시간 26.06.20 비가 소리없이 내리네요~
요란하게 내리지 읺아 다행이네요
다락골은 따듯하신분들이 많이계셔서 마음이 훈훈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제천도 비가 많이 내렸군요.
여기는 밤새 바람불고 비왔는데
밭작물이 없어 피해는 없어요.
동막님 댁에도 비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