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제주/해외지부

[출석부(수)]6월24일

작성자광복(제주닭모루)|작성시간26.06.23|조회수23 목록 댓글 5

#좋은글

인간의 정(情)

꽃은 피어날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 때 소리가 없다

언제 피었는지 알 수 없는
정원의 꽃은 향기를 날려
자기를 알린다.

마음을 잘 다스려 평화로운 사람은
한 송이 꽃이피듯 침묵하고 있어도
저절로 향기가 난다.

한평생 살아가면서
우리는 참 많은 사람을 만나고
참 많은 사람과 헤어진다.

그러나 꽃처럼 그렇게 마음깊이
향기를 남기고 가는 사람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인간의 정이란
무엇일까?

주고 받음을 떠나서
사귐의 오램이나 짧음의 상관없이

사람으로 만나 함께 호흡하고
정이 들면서 더불어 고락도 나누고
기다리고 반기고 보내는 것인가?

기쁘면 기쁜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또 아쉬우면 아쉬운 대로

그렇게 소박하게 살다가
미련이 남더라도 때가 되면
보내는 것이 정이 아니던가

대나무가 속을 비우는 까닭은
자라는 일 말고도 중요한 게
더 있다고 했다.

바로 제몸을
단단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대나무 속을 비웠기 때문에

어떠한 강풍에도 흔들릴 지언정
쉬이 부러지지 않는다고 했다.

며칠 비워둔
방안에도 금세 먼지가 쌓이는데

돌보지 않는 마음
구석안은 오죽 하겠는가

누군가의 말처럼 산다는 것은
먼지를 닦아내는 것인지도 모른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하이(전주) | 작성시간 05:26 new 누군가의 말처럼 산다는 것은
    먼지를 닦아내는 것인지도 모른다.
    요즘 제가 매일매일 집안 청소하면서
    느끼는 감정과 같네요..
    광복님 오늘고 고운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행복한 하루 기분좋은 수요일 시작하세요!
  • 작성자누촌애(인천,김영수) | 작성시간 06:09 new 장마꽃 능소화가 화사한 자태를 뽐냅니다.
    장마가 숨고르기
    후텁지근한 날씨지만
    건강부터 챙기시며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
  • 작성자야생화(이천 음성 | 작성시간 07:36 new 요즘은 산다는게 참 힘들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모든일이 힘에 부치고 게으름을 핍니다.
    좋은날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은행나무(서울,고양) | 작성시간 10:44 new 다녀가요^^
  • 작성자엔젤(울산,예천) | 작성시간 12:54 new 하늘에 구름이 한가득 입니다
    오후시간 잼나게 보내세요 🙆‍♀️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