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절임배추가 있어 편했는데
동생 출근 하고
애들은 학교로
온종일 혼자
전날 부터 절이고 새벽에 위아래 바꿔주고 아침 씻고 물기빼고
김치소양념 준비 하고
혼자 하려니 쪼큼 심들더라 ㅋ
김치통 7ea채워주고
미니오이로 소박이 담그고
김치만두 호박 만두 만들어 주니
뿌듯 ㅎㅎ
다 만들고 나니 저녁시간
남동생 부부까지 와서
시끌벅적 저녁 먹음
동생들 한테
효도 여행?도 받고^^
언니노릇 해주고 와써
한국에서 먹던 김장김치
김치만두 엄마가 해줫던 맞이 느껴져 행복하단 말에 뭉클 하더라..
가시버시 김장에. 이은 김장 릴레이 달아봄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양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new
나도 언니 있음 좋겠어 ㅎㅎ
-
작성자하이란 작성시간 26.06.21 new
캐나다까지 가서 큰 일 하고 왔네 가족들이 엄청 좋았겠다 언니로서 뿌듯했을테고 애썼네
-
답댓글 작성자양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new
같은곳에 가족이 있어 좋드라
두 막내들 잘살고 있기도 하고
좋았어
이래서 매년 가기도 -
작성자캐더린 작성시간 18:34 new
세상에! 엄마같은 큰 언니~
동생들이 얼마나 좋아 했을지 상상이 가네
만두보니 먹고 싶다
김치도 그렇지만 만두도 역시 직접 빚은게 맜있는데...
댓글 달면서 침 꼴깍 ㅋ -
작성자사랑하기 작성시간 2시간 57분 전 new
대단하다.
절여서 직접 했다니.
난 절임배추로 해도 힘들더니.
때아닌 김장김치 릴레이.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