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삼시세끼

때아닌 김장

작성자양금|작성시간26.06.21|조회수74 목록 댓글 12


한국은 절임배추가 있어 편했는데
동생 출근 하고
애들은 학교로
온종일 혼자
전날 부터 절이고 새벽에 위아래 바꿔주고 아침 씻고 물기빼고
김치소양념 준비 하고
혼자 하려니 쪼큼 심들더라 ㅋ
김치통 7ea채워주고
미니오이로 소박이 담그고
김치만두 호박 만두 만들어 주니
뿌듯 ㅎㅎ
다 만들고 나니 저녁시간
남동생 부부까지 와서
시끌벅적 저녁 먹음

동생들 한테
효도 여행?도 받고^^
언니노릇 해주고 와써

한국에서 먹던 김장김치
김치만두 엄마가 해줫던 맞이 느껴져 행복하단 말에 뭉클 하더라..


가시버시 김장에. 이은 김장 릴레이 달아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양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나도 언니 있음 좋겠어 ㅎㅎ
  • 작성자하이란 | 작성시간 26.06.21 new 캐나다까지 가서 큰 일 하고 왔네 가족들이 엄청 좋았겠다 언니로서 뿌듯했을테고 애썼네
  • 답댓글 작성자양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new 같은곳에 가족이 있어 좋드라
    두 막내들 잘살고 있기도 하고
    좋았어
    이래서 매년 가기도
  • 작성자캐더린 | 작성시간 18:34 new 세상에! 엄마같은 큰 언니~
    동생들이 얼마나 좋아 했을지 상상이 가네
    만두보니 먹고 싶다
    김치도 그렇지만 만두도 역시 직접 빚은게 맜있는데...
    댓글 달면서 침 꼴깍 ㅋ
  • 작성자사랑하기 | 작성시간 2시간 57분 전 new 대단하다.
    절여서 직접 했다니.
    난 절임배추로 해도 힘들더니.
    때아닌 김장김치 릴레이.
    굿!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