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좋은글, 좋은시

♧ 삶이란... ♧

작성자李 春宰(8201)|작성시간26.06.22|조회수0 목록 댓글 0

 ♧ 삶이란... ♧

 

우리는 늘

어딘가를 향해 간다

 

더 나은 내일,

더 많은 성취,

더 큰 성공,

더 완전한 준비

 

그래서

종종 생각한다

 

'이것만 끝나면...'

'조금만 더 여유가 생기면...'

'언젠가 시간이 나면...'

 

그렇게

삶을 유보한다

 

하지만

어느 날 문득 돌아보면,

정작 삶은 내가 계획한 곳에 있지 않다

 

아이와 함께 웃던 저녁,

비 오는 날 마신 따뜻한 차 한 잔,

아무 이유 없이 올려다본 하늘,

잠시 멈춰 꽃을 바라본 순간,

고마운 사람에게 전하지 못했던 말,

몸이 보내던 작은 신호

 

삶은

우리가

'나중에' 하자고 미뤄둔 것들,

'지금은 바쁘니까' 지나쳐버린 것들

그런 사소한 것들 속에 있다

 

인간은

목표를 향해 달릴 때

목표를 삶이라고 착각한다

 

목표는

이정표일 뿐이고,

 

삶은

그 길을 걸어가는 과정에서

느끼고 만나고 사랑하고 존재하는 경험이다

 

목적을 위해

현재를 모두 희생하면

결국 목적지에 도착한 뒤

나는 언제를 살았는지 알 수 없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