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범띠♡♡공간

여름에 찾는 이 음식, 혈당 쫙 올린다 의사 경고, 뭐지?

작성자정연화(경기)|작성시간26.06.11|조회수32 목록 댓글 5

 살찌기 쉬운 여름철 음식을 소개했다.

왜 여름만 되면 살이 더 찔까요?”라는 질문에

“운동도 하고 식사도 줄였는데, 체중이 늘어난다면

범인은 의외로 매일 먹는 여름철 음식일 수 있다”며

“시원하고 가볍게 느껴지는 음식일수록 당분과 탄수화물을

무심코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살찌기 쉬운 여름철 음식을 꼽았다.

 

▶팥빙수와 과일빙수

 “혈당을 많이 올리고 지방을 쌓이게 한다”며

“먹고 나면 포만감도 별로 없어서

또다른 음식을 더 먹게 만든다”고 말했다.

실제로 빙수는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는 시원한 디저트로 인기가 많지만,

연유나 시럽 또는 아이스크림이 과하게 들어간

빙수는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다

▶냉면

 “냉면 역시 혈당을 많이 올리는 음식이다”라며

“냉면 육수 자체에 나트륨과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했다.

냉면은 탄수화물인데, 그 안에 소스도 설탕 덩어리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물냉면의 당 함량은 3~6g, 비빔냉면은 15~30g이다.

물냉면은 육수 베이스에 비교적 당분이 적지만,

비빔냉면은 물냉면과 달리 고추장이나

설탕, 물엿 등이 주재료로, 당 함량이 높다.

 

▶과일주스와 스무디

“과일주스와 스무디도 혈당 수준을 매우 빠르게

올리지만 포만감은 별로 없다”며

“영양가도 부족해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로 갈거나 착즙해 식이섬유가 많이 파괴된

과일주스나 스무디는 당 함유량이 낮은 과일이라도

빠르게 흡수돼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한다.

 

▶맥주

“맥주는 우리 몸에서 독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정말 큰 방해가 된다”며

“술을 마시면 결국 다른 음식을 폭식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더 안 좋다”고 했다.

알코올은 체내에 들어오면 다른 영양소보다 우선적으로 분해된다.

우리 몸은 알코올을 독성 물질로 인식하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보다 알코올을 가장 먼저 분해한다.

이 과정에서 지방 산화가 일시적으로 억제돼 함께

먹은 음식이 지방으로 축적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박정숙(서울) | 작성시간 26.06.11
    저희 가족 수박을 자주 먹습니다
    밭에 아예 공수해서 먹는데
    대 가족의 행복 밭에서 바로 입니다
  • 작성자이정인(부산) | 작성시간 26.06.11 명심하겠습니다
  • 작성자이명희 (서울) | 작성시간 26.06.11 정말 조심해야됩니다.
    특히 여름이 힘들어요... 맛있는 과일은 먹을거이 별로 없고 ~~시원한 음식은 모두 설탕 덩어리고~~~ㅠㅠ
  • 작성자박미연 (서울) | 작성시간 26.06.11 회냉 좋아하는데 혈당 올리는 주범이라니....😱
  • 작성자오소윤(전북) | 작성시간 26.06.15 뭘 먹고 살아야 할까요 이 여름 어찌 보낼까 싶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