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범띠♡♡공간

말의 습관

작성자이정인(부산)|작성시간26.06.13|조회수30 목록 댓글 4

언어가 거친 사람은
분노를 안고 있는 사람입니다.  

부정적인 언어습관을 가진 사람은
마음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입니다.  

과장되게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궁핍하기 때문입니다.  

자랑을 늘어 놓기 좋아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안정감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음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청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항상 비판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비통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을 헐뜯는 사람은
그 마음이 열등감에

사로 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 말을 듣지 않고
자기 말만 하려는 사람은
그 마음이 조급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항상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이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부드럽게 말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진실되게 이야기 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담대하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사랑이 많은 사람이
위로의 말을 내어 줍니다.  

겸손한 사람이
과장하지 않고 사실을 말합니다.  

마음이 여유로운 사람이
말하기에 앞서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박정숙(서울) | 작성시간 26.06.13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김정복(경기) | 작성시간 26.06.13 친할수록 언어 조심 해야합니다 친숙하다고 함부로 말을하면 멀어집니다
  • 작성자박미연 (서울) | 작성시간 26.06.13 남 흉만 보는 사람은 다른 이에게 내 흉도 본다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 작성자오소윤(전북) | 작성시간 26.06.15 이제 이 나이에는 부정적인 언어 사용하는 사람은 피하고 싶드라고요
    고운 말 좋은 생각만 하고 살날도 그리 길지 않으니까요
    참 좋은 글 감사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