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쥐띠♡♡공간

천만번 더 들어도 기분 좋은말

작성자박정숙(서울)|작성시간26.06.22|조회수23 목록 댓글 3


인간은 강물처럼 흐르는 존재 

인간은 강물처럼 흐르는 존재이다.
우리들은 지금 이렇게

이 자리에 앉아 있지만
끊임없이 흘러가고 있다.

늘 변하고 있는 것이다
날마다 똑같은 사람일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남을 판단할 수 없고 심판할 수가 없다.

우리가 누군가에 대해서
비난을 하고 판단을 한다는 것은
한 달 전이나 두 달 전
또는 며칠 전의 낡은 자로써
현재의 그 사람을 재려고 하는 것과 같다.

그 사람의 내부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비난은
늘 잘못된 것이기 일쑤이다.

우리가 어떤 판단을 내렸을 때
그는 이미 딴사람이 되어 있을 수 있다.

말로 비난하는 버릇을 버려야
우리 안에서 사랑의 능력이 자란다.

이 사랑의 능력을 통해
생명과 행복의 싹이 움트게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복천(경기) | 작성시간 26.06.22 늘 들어도 좄은 말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디ㅡ
  • 작성자이정인(부산) | 작성시간 26.06.22 좋은 감사드려요
    병원 가려면 바쁘실텐데
    조심해서 잘 다녀오세요
  • 작성자박미연 (서울) | 작성시간 26.06.22 돈도 안들고 힘도 안드는데 이왕이면 듣기 좋은 말만 나눠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