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는 모든 중금속과 독소를 해독한다~♡
잿물은 강 알칼리다. 강알칼리를 먹으면 세포가 분해되어 목숨을 잃는다. 가장 좋은 것은 약 알칼리라야 한다.
쌀은 산성식품이다. 그러나 누룽지는 약 알칼리다. 왜 현미나 백미는 산성인데 누룽지는 알칼리가 되었는가? 열분해 작용으로 반쯤 탄화되었기 때문이다. 쌀은 성질이 차갑다. 쌀의 원산지는 열대지방이고 한여름철에 무럭무럭 잘 자란다. 더운 곳에서 자라는 식물은 열을 식히는 성질이 있어서 성질이 차갑다. 쌀밥이나 현미밥을 먹으면 몸이 얼음처럼 차가워진다.
그러나 누룽지는 성질이 따뜻하다. 열로 인해 찬 성질이 없어지고 성질이 따뜻하게 바뀌었다.
탄소는 모든 생명의 근원이다. 탄소는 생명력을 길러 준다. 탄소는 면역력을 강하게 한다.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다.
누룽지는 반쯤 숯이 된 것이다. 누룽지에는 쌀의 영양물질이 고스란히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아주 잘 소화 흡수된다. 누룽지의 반쯤 탄화된 탄소는 몸속에 있는 온갖 독소들을 흡착하고 분해하여 씻어낸다.
누룽지는 훌륭한 영양물질인 동시에 훌륭한 해독제다.
가장 좋은 것은 보리누룽지다. 보리누룽지는 쌀누룽지보다는 백 배는 더 훌륭하고 보리밥보다는 열 배는 더 훌륭하다. 보리누룽지가 불로초이다.
보리누룽지를 먹으면 몸 속에 있는 온갖 종류의 기름 때 콜레스테롤 같은 것들이 분해되어 모두 빠져 나가서 혈액이 깨끗해진다.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고지혈증 같은 것들이 씻은 듯이 낫고 몸이 따뜻해지고 중성 지방질이 빠져나가서 몸매가 날씬해진다
옛날 천연두나 유행성 독감 같은 괴질이 유행할 때 보리누룽지를 푹 끓여 죽을 만들어 먹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괴질에 걸리지 않았다. 보리 누룽지는 훌륭한 해독제이고 영양제이며 면역강화제인 동시에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음식이다.
누룽지는 은은하게 오래 가열해서 약간 갈색이 날 때까지 눌리는 것이 좋다. 누룽지가 좋다고 하니까 기름으로 튀겨서 먹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자살을 하려고 하는 것과 같다.
찹쌀 누룽지는 좋지 않고 멥쌀 누룽지가 좋으며 현미는 좋지 않지만 현미 누룽지는 백미 누룽지보다 훨씬 낫다. 강산성인 현미도 누룽지로 만들면 약알칼리가 된다. 그러나 가장 이상적인 누룽지는 보리 누룽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