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57 부대개방행사 방문후기 2024.7.6 >
코로나 3년에 이은 5년만의 전우회 활동재개
신형 다련장 천무로 개편되고 더 길어진 사거리, 더 증강된 화력으로 무장(?)된 우리들의 모부대
757포병대대를 다녀왔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우리가 사용하던 막사는 장병전용생활관으로 탈바꿈하여 장병들과 포대장 행정보급관 등 간부들만이 사용하고, 대대장실 등 참모부는 새로 행정동을 지어서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을 분리하였습니다.
비예보가 있어서 당초 계획된 프로그램의 90%정도 보여주었지만 얼마나 많은 기획과 노력 준비를 하였는지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오후에 현. 대대장(15대 문준식 중령)과 주임원사 등 간부들과 함께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소원했던 전우회와 모부대간 소통과 교류를 복원 및 강화하고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게 (장병들의 휴대폰 사용 및 인상된 급여 그리고 보장된 여건 등) 후배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기로 하였고 조만간 전우회와 부대주요직위자와 함께하는 식사 등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5년만의 활동재개도 이유가 되겠으나 각자의 생업 및 거주지가 달라서 부대개방행사에 참석할수 없는 분들이 많았고 이에 따로 전우회에서 주관하는 부대방문을 할수도 있지만 주말 간부 및 장병 들 휴무여건 보장 등 여러 가지를 감안해야 겠기에 부대방문은 부대주관 개방행사를 통해서 하는게 준비하는 부대에 부담을 덜 주는거로 인식되고 또 프로그램 또한 이 일정을 활용하는게 더 수월하다는 판단도 들었습니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부대개방행사를 준비하고 초청해 주신 현. 757대대장 및 부대간부들 후배장병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후기에 갈음합니다.
전우회원들이 이번행사에 참여하면서 한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대에서 후배들이 사용하는 개인 및 부대장구류 체험 및 화포 설명 등 직관
2. 다련장 천무 비사격 훈련 기동
- 완전 짱이었음 우리때 구룡과는 전혀 비교가 안되는 ...
3. 생일을 맞은 장병들에게 전우회에서 축하의 생일케익 증정
- 생일축하를 위해 막사 생활관 견학
- 예전 침상이 아닌 침대로 개조 완전 짱
4. 대대장, 군수과장, 인사과 담당간부와 함께 부대막사 → 포상 → 다련장천무 실제 승차 및 체험
(부대전체를 돌아보다... 우리때와는 완전히 바뀜)
5. 전술지휘장갑차 승차 및 경험
- 우리때 박스카 ... 그거와는 비교가 안되는 ...
6. 새롭게 신축된 지휘통제실 (청와대 NSC 같은 최첨단 시설 ... 부대 내 전 구간 및 여단예하를 화상으로 연결 ... )
7. 그리고 부대간부들과 장병들이 함께하는 삼겹살 파티에 동석식사 ... 다들 유익하고 짜릿한 경험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 드리면 우리때 생활하던 공간(건물)은 유일하게 사병식당만이 남았는데 이전해서 새로 신축하고 기존 식당공간에는 실내체육관이 지어진다고 들었습니다.
실내체육관 신축은 확정이지만 다소 시간은 걸릴것이고 장병식당은 1년 이내 새롭게 지어질것입니다. 물론 이 신축건물 개관때 전우회도 초청을 해주기로 했으며 전우회에서는 이를 기념하고자 기념품을 증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부대막사부터 포상까지 싸악 포장이 되어서 새롭게 변모되는 757포병대대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 다련장 천무로 개편되면서 보안등급이 강화되어 부대관계자에게 동의(허락)을 득해도 사진을 촬영하는데 제한사항이 많습니다. 직접 행사때 참석해서 보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바쁘신 일정속에서도 또 멀리 지방에서 참석해 주신 757전우회원분들께 거듭 감사드리며 우리 부대 행사에 함께해 주신 653전우회, 21사단 183포병전우회관계자 분들께도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