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수도포병여단 757대대 전우회 및 이 카페에 가입되어 있는 전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전우회 창립 이래로 모부대에 근무하는 현역후배장병들 특히 모범장병들을 위한 격려행사는
늘 계획해 왔고 진행해 왔던 일이었으나, 최근에는 장병들의 급여도 오르고 특히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등
시대의 변화에 맞게 병영환경도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모부대 후배장병들을 위한 격려응원프로그램이 시대에 뒤쳐진 경향이 분명히 있습니다.
하여 지난 4월 17일 모부대에 전우회 정식문서로 다음을 제안하였고 오늘 4월 25일(금)에 최종승인되어 부대에서 정식으로 승인문서를 전우회에 보내주었습니다.
※ 대대에서 전우회로 추천되는 모범장병들에 대한 문화예술체험(뮤지컬 등 공연예술작품 관람) 기회 부여
이에 포대별 2명과 인솔간부 1명 총 9명의 모부대 용사들이 추천되어 인솔자인 저를 포함 10명이
2025년 5월 11일(일요일)에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으로 갑니다.
이들은 부대에서 정식으로 추천된 모범장병으로서 지휘관 포상외출을 받아서 나옵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회원여러분들의 회비와 후원이 마중물이 되어 이 행사를 진행할수 있었고
또 전우회 운영진 또한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적절한 프로그램으로서 적극 지원해 주었습니다.
특히나 제가 공연운영사인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예술단 공연기획팀에 질의를 통해 공연비 할인도 적용받아서 좋은 기회가 돼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전우회 활동에 여러분들이 전역한 757이 여단이 자랑스러울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좋은 전우회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부대주관의 부대개방행사는 6월에 토요일에 진행예정입니다. 많이 참석해 주세요!!
★ 작년의 경우 7월 중 토요일이었으니 올해 6월,7월 행사확정되면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2025년 4월 27일
수도포병여단 제757포병대대 전우회
전우회장 이종훈 (98년 본부)
회계총괄부회장 이동호 (97년 본부)
대외협력부회장 김수재 올림 (2012년 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