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로운글

인위지덕

작성자성정|작성시간17.09.28|조회수1,639 목록 댓글 0


인지위덕(忍之爲德)

이솝우화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옛날 어느 마을에 여우가 살았습니다. 여우는 근처 농부의 집에 몰래 들어가 닭을 물어 갔습니다. 농부는 오죽 배가 고팠으면 그러랴 생각하고 참기로 했습니다.

이튿날, 또 여우가 나타나 이번에는 오리를 한 마리 물어갔습니다. 농부는 한 번 더 참기로 했습니다.

며칠 후, 여우가 또 닭을 물어가자 화가 난 농부는 덫을 놓았고 마침내 여우를 잡았습니다. 농부는 그냥 죽이는 것으로 분이 풀리지 않아 여우 꼬리에 짚을 묶은 후 불을 붙였습니다.

여우가 괴로움을 견디지 못해 이리저리 뛰어 다니다가 밀 밭 까지 갔습니다. 그런데 그 밀 밭은 농부가 1년 내내 땀 흘려 농사를 지은 곳 이었습니다. 여우가 지나갈 때 마다 불길이 번졌고 밀 밭은 순식간에 재로 변했습니다.

쥐 잡으려다 장독 깨고,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자신을 화나게 한 대상에게 평정심을 잃었을 때 그 화가 결국 자신에게로 돌아온다는 말입니다.

사람은 약하고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충동을 억제하지 못 할 때도 많습니다. 그러나 노한 감정대로 말하고 행동한다면 그 책임은 결국 나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인지위덕(忍之爲德) 참는 것으로 인하여 덕을 이룬다는 말입니다.

산업화 정보화 시대를 맞으면서 세상 인심이 많이 변했습니다! 현실은 양보하고 참다가는 손해보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참아야 복(福)이 온다 합니다.

신록이 꽃처름 아름다워 가슴설레는 가을의 문턱인 구월의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평정심을 되찾는 넉넉함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는 행복한 하룻길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주가 즐거우면 세상만물도 우리를 더 즐겁게 합니다.

[월요일]은 달처럼 살아야 합니다.
달은 컴컴한 어두운 밤을 비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요일]은 불을 조심해야 합니다.
수많은 공덕이라도 마음에 불을 한 번 일으키게 되면 그 동안 쌓아온 공덕이 모두 타 버리게 됩니다.

[수요일]은 인생을 물처럼 살아가리 라고 다짐하는 날입니다. 물은 갈 길을 찾아서 쉬지 않고 흘러갑니다. 하지만 언제나 낮은 곳을 택해 높은 곳으로 가는 법이 없습니다. 항상 사람은 물처럼 고개 숙이고 남의 말을 존중하고 어질고 순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목요일]은 나무처럼 살아야 합니다.
한 그루 나무가 커서 그늘이 되고, 기둥이 되듯, 그 집안의 기둥이 되고, 그 나라의 기둥이 되고, 대들보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금요일]은 천금같이 말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똑같은 말을 하더라도 가치있고 남에게 상처주고 섭섭하고 괴로운 말, 죄 짓는 말을 하지말고 진솔하고 정직한 말을 해야 합니다.

[토요일]은 흙과같이 마음을 써야 합니다. 아무리 더러운 똥 오줌이라도 덮어주고 용서해 주는 흙과같이 마음을 써야 합니다.

[일요일]은 태양입니다. 저 밝은 태양은 찬물을 성숙시켜 주고 있습니다. 여름에 태양이 없으면 곡식이 익지 않습니다.

특히 냉혈동물들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태양처럼 항상 우리도 따뜻한 마음 가짐과 밝은 표정으로 살아야 합니다.

오늘도 '인지위덕'의 마음 자세로 넉넉한 목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

 

롬5:3~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롬13:8~10 〔사랑은 율법의 완성〕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 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찌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출 20:13 이하, 신 5:17 이하 〕/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갈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벧후1:4~8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http://cafe.daum.net/7979mentor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