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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말씀

태초의 말씀

작성자星井|작성시간20.12.27|조회수741 목록 댓글 0

태초의 말씀
본문)요 1:1~5

 

요1:1~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1. ‘태초의 말씀의 중요성’에 대하여

사도요한영적으로 가장 밝은 사람

-시작부터 태초의 말씀으로 시작
※ ‘태초에 하나님이 계시니라’가 아닌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하신 이유 ?
- 말씀에 창조력이 있어 모든 창조의 시작이 되기 때문

요 1:1~4 태초의 말씀 = 하나님 = 창조력 = 생명 = 빛

 

요8:12 〔나는 세상의 빛〕 예수께서 또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므로>
1) 말씀이 내 안에 있는 것 : 하나님이 내 안에 있는 것

 

고전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②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혹 멸하면〕

 

2) 말씀이 있다 = 교리가 있다 ⇒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증거

 

고전2:10~11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3) ‘말씀 = 하나님 = 신’이므로
∴ 말씀 받은 자 ⇒ 신(요 10:35)
∴ 말씀 받은 자 ⇒ 신의 소생(所生 행 17:29)

 

시82:5~7 저희는 무지무각하여 흑암 중에 왕래하니 땅의 모든 터가 흔들리도다 /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이며 다 지존자의 아들들이라 하였으나 / 너희는 범인 같이 죽으며 방백의 하나 같이 엎더지리로다

 

4) 말씀 : 길, 진리, 생명(요 14:6)
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5) 말씀 : 영생의 말씀(요 6:67~68)
∴ 말씀을 우리 마음과 생각에 두어야 함.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반대로 : 말씀이 없다는 것은>
1) 생명도 없고, 빛도 없으며 하나님도 계시지 않는 증거
∴ 말씀 없는 기성 교회 사람들 :신앙인이 아니며 세상 사람과 동일한 존재

 

2) 말씀 없는 자가 하나님의 목자 행세 ⇒ 거짓 목자(마귀 목자)에 불과함
살전 5:1~9 빛과 어두움의 실체는 누구인가?
- 빛의 아들, 낮의 아들 → 하나님의 소속자 
- 어둠의 아들, 밤의 아들 → 사단의 소속자
요 1:5의 사람이 되지 말고, 요1:4절의 사람이 되자.

 

요9:4~5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2. ‘말씀에 있는 창조력’에 대하여
1) 말씀으로 만물을 지으심(요 1:3) ⇒ 말씀에 창조의 능력이 있다.
- 말씀이 내 안에 있으면 나의 심령도 하나님 같이, 예수님 같이 창조 됨 (슥 12:1).

 

2) 하나님은 예언하시고 그 예언을 성취하심(사14:24, 렘33:2~3, 14)) ⇒ 말씀에 있는 창조력
배도한 피조물 마귀 ⇒ 창조력이 없어 예언도 못하고 이룰 수도 없음.

 

3. ‘하나님의 아들 <신의 소생>’에 대하여
요일 1:1~2 〔생명의 말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①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헬, 로고쓰〕 /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자니라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이 나타내신 분(요1:14) ⇒ 하나님의 씨로 낳은 예수님(마3:16~17)
∴ 하나님의 씨가 마음에 뿌려지면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

눅 8:11 하나님의 씨 : 하나님의 말씀
- 하나님의 씨로 난 자 → 하나님의 아들
- 마귀의 씨로 난 자 → 마귀의 아들

하나님의 씨로 나야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으며 하나님도 그를 아들로 인정하심.

 

마 13:37~39 대답하여 가라사대 좋은 씨를 뿌리는 이는 인자요 /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②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헬, 그 나라의〕 /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요 추수때는 세상 끝이요 추숫군은 천사들이니

- 하나님의 씨로 난 하나님의 아들 ⇒ 하나님의 형상을 닮는다.(창1:26~28)
- 마귀 씨로 난 마귀의 자식 ⇒ 마귀 형상을 닮는다.

 

요 10:35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 말씀을 받은 사람 = 신, 신의 소생(행 17:29)
* 이유 : 말씀 = 하나님의 신의 씨이기 때문
∴ 태초의 말씀을 내 안에 두어야 신의 소생이 된다.

 

4. 두 가지 씨로 난 자는 언제 구분되며, 어떻게 구분되는가?
※ 두 가지 씨 : 두 가지 영의 씨 ⇒ 하나님의 씨와 마귀 씨

1) 두 가지 씨로 난 자의 결과
- 하나님의 씨로 난 자 → 그들의 아버지 하나님이 계신 천국에 간다.
- 마귀 씨로 난 자 → 그들의 아비 마귀가 있는 지옥에 간다.

 

2) 두 가지 씨로 난 자가 구분되는 때 :
추수 때(마 13:24~30, 38~39)

 

3) 두 가지 씨로 난 자의 구분 방법
※ 같은 예수교 밭에 두 가지 씨가 뿌려져 추수 때까지 자라 왔으나
- 추수 때 하나님의 씨로 난 자들 → 곳간으로 추수(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증거)
- 마귀 씨로 난 자 → 추수되지 못하고 밭에 남음(마귀 아들이라는 증거).
∴ 추수 때는 마 13장의 예언을 알아야 하고 믿어야 함.

 

4) 마귀 씨로 난 자의 특징 :
거짓말을 한다(요 8:44) ⇒ 형식적 신앙
∴ 추수되지 못한 목사도, 교인들도 거짓말하는 이유? : 마귀의 씨를 받은 마귀 자식이기 때문(요 8:44)

 

5. 두 가지 씨가 자란 두 가지 나무
※ 사람의 마음 : 밭(고전 3:9)
⇒ 누구 씨가 심겼는지 열매(말/행위)를 보면 알 수 있다.

1) 하나님의 씨가 자란 나무(요 15장) :
참 포도나무(참 포도주) = 생명나무(마 13:31~32)
(초림) 요 15:1~5 예수님과 12제자
(재림) 계 22:1~2 약속의 목자와 신천지 12지파 성도들
∴ 하나님의 성령이 임함(요 1:32, 요 10:30, 계 3:12, 계 14:3, 계 21장).

 

마11:27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계10:8~11 하늘에서 나서 내게 들리던 음성이 또 내게 말하여 가로되 네가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섰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책을 가지라 하기로 /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책을 달라 한즉 천사가 가로되 갖다 먹어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책을 갖다 먹어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계22:8, 16~17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2) 마귀의 씨가 자란 나무(단 4장) :
귀신의 나라 바벨론 왕 ⇒ 뱀의 들포도나무(들포도주) = 선악나무

 

단4:20~22 왕의 보신 그 나무가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그 고는 하늘에 닿았으니 땅 끝에서도 보이겠고 / 그 잎사귀는 아름답고 그 열매는 많아서 만민의 식물이 될만하고 들짐승은 그 아래 거하며 공중에 나는 새는 그 가지에 깃들이더라 하시오니 / 왕이여 이 나무는 곧 왕이시라 이는 왕이 자라서 견고하여지고 창대하사 하늘에 닿으시며 권세는 땅 끝까지 미치심이니이다

 

(초림) 요 8:44 서기관, 바리새인
(재림) 계 17~18장 만국을 무너지게 한 거짓 목자 ⇒ 포도주에 물이 섞인(사 1:22) 혼돈한 나무

 

★ 성령이 약속의 목자 한 명에게 바벨론의 실체를 알려 주심.
∴ 마귀 나무에게 마귀의 악령이 임함(계 18:2, 계18:23).

 

사 5:2~5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그 안에 술틀을 팠었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 포도를 맺혔도다 / 예루살렘 거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 사이에 판단하라 /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힘은 어찜인고 /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 것을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①먹힘을 당케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불사름을〕

 

-극상품 포도인 줄 알았는데 들포도나무 열매를 맺은 나무 :선악나무
사5:7 유다 사람들
∴ 오늘날도 자기가 하나님의 자녀라고 믿다가 심판 날 마귀 씨로 난 자로 판정받아 지옥에 떨어짐.

 

6. 결론

성경으로 자기 자신을 확인해야 함.

 

잠24:3~6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 / 너는 모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모사가 많음에 있느니라

 

호4:6 〔여호와께서 백성과 제사장을 심판하시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말2:6~9 그 입에는 진리의 법이 있었고 그 입술에는 불의함이 없었으며 그가 화평과 정직한 중에서 나와 동행하며 많은 사람을 돌이켜 죄악에서 떠나게 하였느니라 / 대저 제사장의 입술은 지식을 지켜야 하겠고 사람들이 그 입에서 율법을 구하게 되어야 할 것이니 제사장은 만군의 여호와의 사자가 됨이어늘 / 너희는 정도에서 떠나 많은 사람으로 율법에 거치게 하도다 나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니 너희가 레위의 언약을 파하였느니라 / 너희가 내 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율법을 행할 때에 사람에게 편벽되이 하였으므로 나도 너희로 모든 백성 앞에 멸시와 천대를 당하게 하였느니라 하시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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