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횡단성 척수염 11년차입니다

작성자맘이가|작성시간26.06.16|조회수131 목록 댓글 9

 

우리 카페는 척수 관련질병

환우와 그 가족 으로 회원자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아래 질문에 단답형이 아닌 자세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이 글은 회원님께서 증상관련 질문 시, 카페 회원님들과의 정보나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확진 받은 병명 : 횡단성 척수염

 


▶ 환우의 성별 : 남

 

 

▶ 환우의 연령대 : 37세

 


▶ 환우와의 관계 ( ※친구,지인은 가입이 허가되지 않습니다) : 본인

    

 

▶ 최초 발병시기 : 2015년즈음

(나중에 생각하면 2011년 즈음부터 의심하는 조짐이 있었으나 잘 모르고 넘어감)

 


▶ 최초 발병 당시 증상 : 왼쪽 가슴쪽의 이상감각통증->점점 번져서 팔->손->다리->얼굴 최종적으로 왼쪽반신

 

 

▶ 현재 환우의 몸상태 (치료과정 등)  : 정확하게 신체 왼쪽 반신에 통증, 저림, 이상감각, 감각저하, 약한 마비 가 있으나

리리카 로 통증을 조절한 채로 생활중

보통 2년안에 회복하고 후유증이 정해진다고 했는데,

한 5년차, 10년차 쯤에 두번 통증이 줄어듬

통증이 가장 고통스러웠는데 다행히 통증은 꽤 줄어서 리리카 약만으로 통증제어하고 생활가능

다만, 약 때문인지 신경이 피로해서 그런건지 사람이 흐리멍텅해져서 곤란함

기억력, 집중력, 반응, 기력? 등이 많이 떨어져서 바보같은 상태로 생활하는지라 곤란함을 겪는 중이나 통증이 줄어든 것만도 다행이라고 생각함

 

 

▶ 궁금한 점 : 

저처럼 기억력, 집중력 등이 감퇴하고 흐리멍텅해진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병원에선 이정도 부작용이면 감내하는 방향이 좋겠다고 하는데...

일을 해야하는데 곤란하네요

 

 

!! 카페글을 꼭 먼저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궁금한 사항도 질문글 쓰기 전에 카페 내 검색을 먼저 활용해 주세요.

   질문은 자동등업 후 척수염 Q&A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이 공간에 질문글 작성하시면 삭제합니다)

 

 

※ 공지사항에 등업조건이 있습니다. 조건이 완료되면 자동 등업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살다보면 | 작성시간 26.06.17 좋은이 에구 ㅜㅜ
    좋은이님 혈액에 인과 요산수치 검사 해 보셨어요?
  • 답댓글 작성자좋은이 | 작성시간 26.06.17 살다보면 앗!
    비뇨기과 3개월에 한번씩
    피 소변검사해도 안알려주니
    몰랐어요
    그러잖아도 간수치에 문제가있나 싶었는데
    동네 내과 내지 피부과에서도 검사가
    가능할런지 내원해봐야 겠네요..
    역쉬~ 명의^^ㅎㅎ
  • 답댓글 작성자살다보면 | 작성시간 26.06.17 좋은이 쪽지 보냈어요.
  • 답댓글 작성자좋은이 | 작성시간 26.06.17 살다보면 통풍은 없어요
  • 작성자좋은이 | 작성시간 26.06.17 아...
    동네 의사들참
    얼마전 가려움으로
    피부과 갔었는데
    기저질병 이야기야 복용약이야
    다 설명해줬는데도
    먹는약과 바르는약 처방으로
    마무리 지었었는데
    효과는 없었어요

    하긴 나 다니는 신경과교수도
    가려움증 이야기에 몇가지 처방에 효과 없다하니
    피부과 가보라는...

    오늘 구글에 물어보니
    이 친구 답변이 훠얼씬 신빙성있는 이야기를
    해주네요 살다보면님 말씀맞다나 피,소변검사라도
    해봐야 하는거 아닐까요?
    그러고도 의사랍네하고 있으니...

    우리네는 속 터집니다..ㅠ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