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동차세 7월 3일이 마감날 입니다

작성자신철호|작성시간26.06.19|조회수10 목록 댓글 0

■ 자동차세 7월 3일이 마감날 입니다 ■

 

 

 

차량 소유자라면 6월과 12월

1년에 두차례 꼭 납부해야할 세금이 

뭔지 아시잖아요.

 

바로 자동차세 인데요.

 

금천구가 올해 6월 자동차세를

6월30일 까지 마감이 아니라 

7월 3일까지가 마감이라고 알렸습니다.

 

왜 7월 3일까지 마감이 연장

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인터넷 지방세 종합 서비스 시스템인

위택스 서비스가 두차례 중단되는데요.

 

6월 26일 오후 6시부터 

6월 29일 오전 8시까지 중단되고

6월 30일 오후 6시부터 7월 1일 

오전 8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중단

되다보니,

 

중단기간 동안  납세자들이 겪을수

있는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세 납부기한을 3일 연장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시스템 중단 기간에는,

 

온라인 계좌이체와 텔레뱅킹(ARS) 등 

모든 경로를 통한 지방세 납부가

불가능하기에,

 

납세자들은 중단 일정을 미리 확인해 

세금 납부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면 이미 신청해 둔 자동이체 방식의 

지방세 납부는 시스템 중단 여부와 

관계없이 정상 처리됩니다

 

또한 증명서 발급 서비스 이용에도

주의가 요구됩니다.

 

위택스뿐 아니라 정부24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각종 제증명 발급

서비스 역시 중단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금융기관 대출이나 입찰, 

각종 행정업무 처리 과정에서 

납세증명서가 필요한 구민들은 사전에

관련 서류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세를 절약할 수 있는 

연납 제도 아시나요?

 

연납은 1년 치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는 방식인데요.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의 5%를 

공제받을 수 있구요

 

연납 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금천구청을 방문하거나 문의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월 18일 진행된

최기찬 금천구청장 당선인 인쉬위

출범식 현장을 금천저널이 담아

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live/KamQSW22wps?si=RHiOcPXYCJsMossQ

 

 

 

 

금천구 지역신문사 

금천저널 대표 신철호 올립니다 

기사제보 010-3288-314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