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악기질문대답

hs8 의 리듬 분리가 궁금 합니다.

작성자효세농장.(수원)|작성시간26.06.21|조회수153 목록 댓글 8

울어라 열풍아 c

사랑 g

hs8의 리듬 분리 작업을 한 악기의 연주 는 어떻게 다른지 궁금 합니다. 

hs8을 경험한지가 꽤 오래 되었는데  어느 악기가 분리 되고 어느 악기가 분리가 안되었는지를  알지 못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악기를 연주해서 올려 봅니다. 

지금 연주되는 악기는 분리가 된 악기 인지 아닌지 궁금 합니다.  

또 분리된 악기과 안된 악기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고 계신분이 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효세농장.(수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 작성자낭만어부(충남) | 작성시간 26.06.21 많이 배우고 갑니다
  • 작성자소리새[서울] | 작성시간 26.06.21 HS8 악기 리듬 작업에는 몇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리듬분리는 업소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필요 합니다.
    기존악기는 볼륨페달 사용시 리듬과 음색 동시에 작동이 됨니다
    음색만 작동되게 하기위해서 리듬분리 작업을 하는것이구요.
    두번째 HS8악기는
    리듬 만들때 베이스패턴을 만들수없게 되어 있습니다.
    하여 베이스 패턴을 만들어 ROM에 입력하여 베이스 롬 IC 를 교체 해줍니다.
    셋째로
    코드 진행시 리듬이 세컨 소리 옥타브가 낮아서 한옥타브 올려주는 작업을 합니다.
    HS8 작업은 이 세가지가 되어야 업소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효세농장.(수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전문적인 설명 감사합니다.
    첫번째 리듬 분리는 볼륨페달 사용시 음색만 작동되게 할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고
    두번째 리듬 분리는 베이스 패턴을 만들어 ic 입력해서 ic를 교체를 해 주는 작업이고.
    세번째 리듬 분리는 리듬이 세컨 옥타브가 낮아서 한옥타브 올려 주는 작업이라 설명 해 주셨습니다.
    아주 힘든 작업인것 같습니다.

    악기에 대해서 아는것이 없으니 쉽지 않은 작업인듯 합니다.
    다만 우리일반인들이 HS8을 연주 했을때
    듣는 사람이 분리가 되어 있는 악기 인지 아닌지를 구분할수 있나? 하는 생각 입니다. .
    지금은 모든 회원들이 몆가지 악기를 함께 셋팅을 해서 연주를 하니까 더욱 알수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 설명으로 이론은 충분히 이해가 되었는데 분리된 악기 연주를 들을수 없어 아쉽습니다
    충분한 설명 감사드리겠습니다.
  • 작성자소리새[서울] | 작성시간 26.06.21 작업이 되었는지 확인방법 디스코 리듬에서 필인 123눌렀을때 소리가
    비슷하게 나오면 작업이 되었다고 보셔도되고 1,2 번하고 3번이 다르게 나면 작업이 안된 악기 입니다.
    더 정확하게 아실려면 디스코 1,2,3,4리듬 플레이 히고 필인 1,2,3번
    녹음해서 올려주시면 확인해 드리겠 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