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반절을 활용한 집짓기 형태로 수직벽과 사선벽 구축되며 좌우 테라스 조성과 옥상 절개 후 구성한 테라스 여기에 사선벽에는 글라스월 조성하여 풍경을 집 안팎에서 누려 볼 수 있는 직각 삼각형 외형의 경관 풍경채 뷰 이다.
이처럼 짓는것이 되려 효율적이고 기능적이기 까지 한것은 A형 주택의 묘미로움을 살리면서 수직벽의 가장 이상적 조건을 살리면서 경사형 사선벽으로는 주변 풍광을 하늘 위 까지 확대시킨 풍경채 경관주택 자체가 될 수 있겠다.
특히 사선 경사형 글라스월의 효율성을 위하여 돌출 발코니 구성하지 않으면서 이를 대체한 지붕 절개 후 옥상 테라스 구축한것도 마음에 든다.
A형 보다 A형 반절 주택 이 또한 더 새롭고 또 다르며 선택적 옵션에 놓일 수 있으리라 여긴다.
바다의 거친 풍광앞에서도 비껴낼듯한 사선 경사각이 A형 반절임에도 되려 안정감을 준다.
또한 그 어떠한 풍경과도 맞닥트릴 수 있는 전후 테라스와 경사형 글라스월 여기에 지붕 절개를 통한 옥상 테라스 구축까지 멋진 셋팅 이루어져 있다.
이마저도 자연의 위세로움 앞에는 겸허하게 배면 사선 기둥 조성과
실내 배면 나선형계단과 벽난로 놓인 풍경과 측면 창호 옆 등받이 없는 의자 셋팅되어져 있다.
집안에서 바라본 좌측면 뷰 와 전면 뷰 풍경 이다.
전면 테라스 놓인 풍경 너머 풍경 뷰 이다.
집에서 바라본 전면과 우측면 뷰 로서 주방공간 조성되어져 있다.
내외부 차양시설을 통하여 상황에 따른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좌우 테라스 A형 반절 지붕 절개 테라스 경사 글라스월 짓기 건축 제안 뷰 담아 낸다.
Source thespaces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